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7713] HMI 소개 겸 넋두리
파랑새 [bluejack] 1177 읽음    2018-03-13 13:41
그냥저냥 어찌할지 모르겠습니다. 요즘들어 세월이 너무 빨리 흐르고 있습니다. 뭘까...?  이제 반백년 넘게 살아서 일까요.. 제 또래의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요?

회사를 다니다가 HMI 제품을 내가 한 번 만들어 보겠다고 퇴사한지가 이제 16년차 정도 되었습니다. 막상 퇴사하니 먹고사느라 원래 만들고자 했던 HMI 제품은 만들시간이 없더군요. 제가 속한 직군은 자동제어분야입니다. 그리고 HMI 는 현장 모니터링, 제어등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대학졸업후 처음 들어간 회사(Honeywell)에서 써보게 된 소프트웨어가 iFix 라는 외산 HMI 제품입니다. 세상에 이런 종류의 소프트웨어도 있구나 처음 알게 되었고 너무 멋있어 보였습니다. 학생티를 못 벗은 상태였습니다. ㅎㅎ 아직도 학생티는 좀 나기는 합니다. 언제 어른이 되려나 싶은 마음도 자주 듭니다.

그래도 운이 좋아 일을 하면서 짬짬이 HMI 를 만들 수 있게 되었고, 그걸 현장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22개 사이트에 공급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 단품으로 판매를 좀 해보려고 하니...  어렵네요. 제일 큰 벽은 아무래도 브랜드가 없다는 것입니다. 무명입니다.

볼랜드포럼에 가입한지도 오래되었네요. 주로 도움만 받는 입장이었죠. 오랜동안 볼랜드포럼이 유지되고 있어 보기 좋습니다.

아래는 제가 만든 제품을 소개하는 카페입니다. 내용은 별로 없습니다.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iSAC - 자동제어용 HMI Package (cafe.naver.com/hmimaster) : HMI 소개와 ppt 자료를 제공합니다.
email :  hmi@zionsystems.co.kr
양용성.우석아빠 [ysyang]   2018-03-13 22:02 X
안녕하세요!
저는 SQLGate 라는 데이터베이스 개발도구를 델파이로 만들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은 대부분의 개발자가 개발사로 바뀌면서 어려움을 겪는 일 중에 하나일겁니다.

제품을 잘 만드는 것과 제품을 잘 파는 것에는 여러가지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말하기는 무척 긴 이야기인데요. 브랜드에 관련된 책을 많이 있으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http://acrosoft.pe.kr/board/
김성동씨가 운영하는 사이트인데, 오래전부터 열심히 운영중에 계시죠. 제가 존경하는 선배님이구요.
꾸준함을 이길 수 있는 것은 거의 없습니다.
웹사이트 개설하고 꾸준히 업데이트 하시고 SEO 지속적으로 하고 여유 되면 마케팅 팀을 신설하고...

이제부터는 경영이죠. 개발이 아니라.
파랑새 [bluejack]   2018-03-15 13:03 X
감사합니다.
그런데, 볼랜드포럼에서 눈팅할 때 자주 보이던 이름의 분이 댓글을 달아 주시니 왠지 연예인에게서 싸인 받은 기분입니다. ^_^
망치 [mangchy]   2018-03-16 11:01 X
저도 SCADA, HMI관련 여러가지 고민하고 있고, 개발하고 있지만 갈길이 쉽지 않더군요.
그래도 제 입장에서는 파랑새님은 제작하신 솔루션으로 벌써 22개 사이트 공급을 하셨다니 부럽네요.

우리나라 스카다 업체에서 순수 소프트웨어로만 살아남기가 쉽지 않은거 같더군요.
오토베이스도 매출 부분도 그렇고, 사이몬도 그렇고, 결국 스카다가 있지만 하드웨어쪽 제품이 있어야 되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나름 스카다 솔루션으로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오토베이스도 시스템 적용을 직접하다가 여러가지 사정으로
SI업체에 범용 기능을 가진 스카다만 제공하는거 같기도 하구요.

파랑새님도 화이팅입니다.
이런쪽으로 성공하는 것들이 보여야 저도 그 길을 되새기며 가고 싶을거 같으니까요.
김성동 [acroedit]   2018-03-16 18:30 X
제가 한때 꾸었던 꿈을 실현하고 계시네요...!!
불확실성이 늘 고민이고 망설이게 하죠... 성공을 기원합니다...!

망치님께서 만들고 계시는 솔루션도 늘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양사장님 부끄럽구로...^^

+ -

관련 글 리스트
27713 HMI 소개 겸 넋두리 파랑새 1177 2018/03/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