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에 간단하게 DirectX 9.0을 사용할 일이 있는데요.
예습 삼아서 공부해보려고, 사용중인 C빌더용으로 나온 것이랑 예제파일을 몇가지 검색해보니
이것이 Dx 8.1 기반이네요.
그래서 임시로 구해놓은 8.1 예제로 공부해 보다가, 본격적으로 시작할때 다시 9.0용을 찾아보려고 하는데
이 둘이 많이 다를까요? 아니면 기본적인 흐름은 비슷하고 기능만 더 추가된 걸까요?
사실 DirectX 12도 나온 시절에 이런 질문을 올리고 있으니 그렇긴 합니다만, 사용중인 것이 6.0이라
어쩔수가 없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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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에 실행될 수 있는 유닛 단위인...
vertex shader와 pixel shader의 execution path가 내부적으로 몇개를 갖고있냐의 차이 밖에 없음.
9.0이 더 많은 유닛을 갖고있어서 shader 퍼포먼스에서 훨씬 유리하고.
문제가 되는 부분은...
C++빌더 컴파일러가 오리지날 DirectX SDK 헤더파일을 수정없이 그대로 컴파일 할 수 있냐 없냐가 관건 임.
엠바 애들이 MS SDK 헤더파일을 그대로 컴파일 할 수 있도록 컴파일러를 만들어 놓지 않아서
컴파일이 안되면 헤더파일을 C++ 빌더용으로 컨버젼 해서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은...
그래픽 카드의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호환성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