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자유게시판
세상 살아가는 이야기들을 나누는 사랑방입니다.
[28799] 유지보수계약 만료에 따른 재설치 불가 문제..
뽀뽀중 [kissjung] 2910 읽음    2020-03-05 16:25
유지보수계약이 만료가 되고, 여러가지 이유로 OS를 재설치 해야 하는 경우,
엠바카데로의 정책변경으로 기존 구입한 엠바카데로 제품은 더이상 설치를 할수 없게 됩니다.

기존에 개발한 프로그램의 유지보수가 불가능 하게 되므로, 신규판매 및 판매된 제품의 유지보수가 불가능 하게 되므로
개발자의 재산상의 손해를 볼수 있는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문제의 해결방안을 찾아보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 대상여부를 전화로 문의를 하였는데,
어떠한 형태이든 계약당시의 약관만 심사 가능하고, 구입이후 정책변경은 대상이 아니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추천 하는 방법은 재산상의 손해가 발생하면, 민사소송이 좋은 해결방안 이라는 의견을 들었습니다.

결국, 이 문제는 각각이 손해가 발생 하였을 경우, 피해금액을 산정하여 민사소송을 제기 하는 방법이 유일한듯 합니다.
문제는 민사소송을 하더라고 승소 가능성은 알수 없고, 소송을 위한 비용 및 시간이 필요 하다는 것이 문제 인듯 합니다.

https://tech.devgear.co.kr/install_register_qna1/461324

링크 글 처럼, 재설치 불가로 인한 피해가 많아 질듯 합니다.

엠바카데로의 정책이 변하지 않는다면,
앞으로는 엠바카데로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엠바카데로 제품이 구입 및 유지관리 비용이 비싼 편인데, 이 기회에 다른 제품을 알아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브리오 [egsuh]   2020-03-05 17:20 X
전업 개발자 분들께 저게 어떤 의미인지를 잘 몰라서 뭐라 말하기는 어렵네요. 다만 법률구조공단이란 게 전국에 많이 있어서, 거기 자문을 구해 보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한 때 Delphi Tokyo? Enterprise 버전인가를 공짜로 준 적이 있는데 지금은 라이센스 못 쓴다고 나오네요.

저는 Lazarus 잘 쓰고 있습니다. 사소한 bug 들이 있지만 (예컨대, TEdit에서 TListView로 들어가면, TEdit의 onExit보다 ListView의 ItemSelection event가 먼저 실행된다든지 하는...) 저는 전업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쓰는 데 지장은 없습니다.
그 아이 [tsirorret]   2020-03-06 01:22 X
저도 계속되는 엠바카데로(IDERA)의 정책때문에 고민하지 않아도 될일들을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UI구성이나 개발 속도면에서는 최고인데, 제가 주로 쓰는 C++Builder의 버그와 성능은 갈 수록 MS에 뒤 떨어지고 있고,
이제는 갭이 꽤 커졌습니다.  몇년째 다른 툴로 갈까하는 하는데.. 해놓은게 많아 쉽지가 않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28799 유지보수계약 만료에 따른 재설치 불가 문제.. 뽀뽀중 2910 2020/03/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