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분야별 포럼
C++빌더
델파이
파이어몽키
C/C++
프리파스칼
파이어버드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헤드라인 뉴스
[383] 엠바카데로 새로운 버전 RAD스튜디오XE8 출시
박지훈.임프 [cbuilder] 4080 읽음    2015-04-09 00:43
- 델파이/오브젝트 파스칼, C++개발자라면, 기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으로 확장 가능해져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04월 08일 --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 개발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하는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는 윈도우와 다양한 기기용 커넥티드 앱 플랫폼 RAD스튜디오XE8 출시를 발표했다.

이번 RAD스튜디오의 새로운 메이저 버전은 델파이/오브젝트 파스칼, C++개발자들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개발해 놓은 기존 윈도우 VCL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확장할 수 있다.

RAD스튜디오XE8의 손쉬운 연결성과 모바일 플랫폼 지원으로 분산형의 커넥티드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iOS, OS X, 사물인터넷 기기와 디바이스, 미들웨어,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까지 이 모든 것을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iOS 64비트와 유니버설 앱(Universal App) 개발이 가능하며, 사물인터넷 기능들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비콘(Beacon)을 이용한 근접 인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앱 성능, 개발 생산성 향상, 앱 사용자 행동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또 다른 새로운 기능인 GetIt 패키지 매니저는 IDE 에서 소스 코드 라이브러리, 컴포넌트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마이클 스윈델 엠바카데로 제품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우리 고객들은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 걸쳐 수많은 주요 비즈니스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및 유지보수 하고 있다. 요즘에는 기존 애플리케이션을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사물인터넷으로 확장해 사용자 경험(UX)을 증대시킨다. RAD스튜디오XE8은 고객 경험을 향상하고 확장하고자 하는 개발 팀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사물인터넷은 고객 경험에 대혁신을 일으킬 수 있다. 아직까지 대부분의 개발자들에게 사물인터넷은 직접적으로 와 닿지 않아 복잡하게 느껴져 왔다. 그러나 XE8을 통해 개발자들은 사물인터넷(IoT)을 매우 쉽게 통합할 수 있으며, 엠바카데로는 XE8과 함께 2015년 이후 선두 자리에 서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XE8 기능들
iOS 64비트, 유니버설 앱 지원:
애플 앱 스토어에 새로운 앱을 배포하고 싶다면, iOS 64비트 타겟을 빌드하기 위한 링커, 툴 등 RAD스튜디오 XE8의 새로운 iOS 64비트 오브젝트 파스칼과 C++컴파일러를 이용하면 된다. RAD스튜디오XE8은 애플 유니버설 앱을 지원한다. 단 하나의 툴에서 32비트와 64비트 바이너리를 모두 제공할 뿐만 아니라 폭넓은 iOS 플랫폼 네이티브 컨트롤을 제공해 고도로 전문화된 iOS 사용자 경험(UX)을 지원한다.

멀티-디바이스 폼 팩터 프리뷰:
개발자들은 RAD스튜디오XE8의 멀티-디바이스 프리뷰를 이용해 더욱 빠르게 커넥티드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이 기능은 개발자들이 현재 작업한 UI가 모든 타겟 폼 팩터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추가적으로 최적화가 필요한 폼 팩터를 매우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비콘(Beacon)을 이용한 근접 인식: RAD스튜디오XE8은 새로운 비콘 컴포넌트를 지원한다. 기존 윈도우와 모바일 앱에 거리, 위치 인식 기능을 매우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앱 애널리틱스(AppAnalytics):
사용자 행동을 더욱 잘 파악할 수 있는 앱 애널리틱스 기능이 제공된다. 이 기능은 RAD스튜디오XE8로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들이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는 익명 사용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앱 애널리틱스는 사용량에 따라 요금을 지불하는 호스팅 서비스로 VCL과 파이어몽키에서 지원되며, 기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OS X, 안드로이드, iOS 앱에 적용할 수 있다.

GetIt 패키지 매니저:
VCL과 멀티-디바이스 라이브러리, 컴포넌트 모두를 호스팅하는 GetIt 패키지 매니저 기능이 새롭게 제공된다. 클릭 단 한 번만으로 설치되는 엠바카데로 GetIt 서버를 통해 컴포넌트와 소스 코드 라이브러리의 업데이트된 내용과 다운로드, 추가 제공되는 사항들을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는 모든 터보팩(TurboPack) 프로젝트도 포함되어 있다.

업그레이드 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서비스(EMS):
EMS는 바로 사용 가능한 상태로 제공되는 턴키 방식의 인하우스(on-premise) 솔루션으로, 분산형의 커넥티드 앱 배포를 지원한다. 또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의 푸쉬(push) 알림 서버 지원까지 제공한다. 개방형 표준과 기술에 기반을 둔 EMS는 배포가 쉬운 미들웨어 서버로 사용자 인증,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REST API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분석, 임베디드 및 서버 측 보안 데이터베이스, 주요 엔터프라이즈 DB에 대한 데이터 액세스까지 지원한다. 지원되는 DB로는 오라클, SQL서버, 인포믹스, DB2, PostgreSQL, MySQL 등 다양하다.

RAD스튜디오XE8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오브젝트 파스칼 리팩토링 기능을 제공해 개발 생산성을 극대화 해주는 통합 카스탈리아 플러그인, 프로젝트 통계 분석, 코드 분석 외에도 개발 시간을 줄여주는 코드 에디터 단축 기능 등이 있다. 새로운 구성 설정 마이그레이션 툴이 제공되어 예전 버전의 구성 값을 새로운 버전이나 같은 버전의 다른 환경 값과도 일치하도록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다.

IDC의 소프트웨어 개발 리서치 디렉터인 알 힐와에 따르면 “크로스-플랫폼 개발은 효과적인 플랫폼 확산의 성공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 중 하나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RAD스튜디오와 같은 멀티-플랫폼 개발 환경은 기존 델파이와 C++빌더 윈도우 앱에서 확장된 크로스-플랫폼 네이티브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사물인터넷(IoT) 기기, 디바이스, 미들웨어, 클라우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와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사용안내
RAD스튜디오XE8, 델파이XE8, C++빌더XE8은 지금 바로 데브기어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http://www.devgearshop.co.kr
무료 트라이얼 다운로드는 http://www.embarcadero.com/products/rad-studio/downloads 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 -
이전글:  
다음글: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