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포럼 C++Builder 담당 임펠리테리입니다.
스트링그리드가 드로우그리드로부터 상속받은 컨트롤이므로 드로우그리드의 특징은
대부분 갖고 있죠단지 몇가지 멤버가 액세스 불가능하게 막혀있다는 것 외엔요.
드로우그리드에서도 인플레이스 에디트 컨트롤이 포함되어있으므로 문자열 입력이
가능하긴 하지만, 스트링그리드에선 이 문자열 입력/저장 기능을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위해 몇가지 프로퍼티가 더 추가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Cells
프로퍼티를 사용하면 몇행 몇번째 줄에 있는 문자열을 간단히 읽어올 수 있죠.
개론적으로만 설명해봤습니다.. 서로 상속관계에 있긴 하지만, 분명히 목적이 있어
나누어진 컨트롤인만큼, 세부적으로 설명하려면 아주 복잡하니까요.
하지만 이름그대로, 스트링그리드는 문자열 입력에, 드로우그리드는 그래픽 객체의
표시에 편하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것만 알아두시면 되겠네요.
그럼 참고하시길..
임펠리테리 박지훈이었습니다.
(cbuilder, cbuilder@thru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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