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1789] [답변] WKDWNGH/ 레지스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프포
박지훈.임프 [cbuilder] 3470 읽음    1999-08-16 15:29
안녕하세요. 천리안 프로그래머 포럼 C++Builder 담당 임펠리테리입니다.

윈도우즈 프로그래밍에서는, 아스키코드나 스캔코드값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오직

가상 키값만이 의미가 있는데요. 이 값은 WM_KEYDOWN 메시지에서 넘어옵니다.

그렇다고 빌더에서 이 메시지를 직접 받아서 처리할 필요는 없고, 모든 입력컨트롤의

OnKeyDown 이벤트가 이 메시지를 미리 처리하고 키 값을 넘겨줍니다. 예를 들어서,

OTEdit나 TMemo 컨트롤에서 OnKeyDown 이벤트의 핸들러를 만들면 Key 파라미터로

입력된 키값이 전달됩니다. 또.. 가상키 값은, 프린터블 캐릭터(문자나 숫자 등등)

에 대해서는 아스키 코드값과 동일합니다.

그럼 참고하시길...



임펠리테리 박지훈이었습니다.

(http://myhome.thrunet.com/~cbuilder, cbuilder@thrunet.com)



+ -

관련 글 리스트
1779 [질문] 레지스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프포 wkdwngh 3214 1999/08/13
1789     [답변] WKDWNGH/ 레지스터를 이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프포 박지훈.임프 3470 1999/08/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