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22419] Re:#pragma hdrstop 에 대한
아제나 [azena] 2801 읽음    2002-11-03 17:51
볼랜드 C++빌더(이하 BCB) 에는 Pre-Compiled Header라는 것이 있어서

컴파일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그런데 이 Pre-Compiled Header는 미리 컴파일된 내용을 파일에 보관하는 것이여서

만약 코드가 바뀌었는데도 Pre-Compiled Header를 써버리면 에러가 발생하겠죠...

그래서 BCB에서는 #progra hdrstop이란 키워드를 둬서 그 위는 Pre-Compiled Header에

들어가는 부분이고 그 아래 부분은 빠지게 되는거죠.

자주 변경되는 내용은 hdrstop 아래에 두고 절대 안바뀌거나 자주 안바뀌어서 헤더로

만들어놓고 쓰고 싶다 하는 코드들은 hdrstop 위에 올려 놓으면 됩니다.

shellapi.h 같은 헤더 파일은 절대 바뀔 일이 없겠죠?

당근 hdrstop 위에 링크시키시면 됩니다.

그 외에 자주 변경되는 unit1.h 등과 같은 파일은 위에 올려놓으시면 안되겠죠.

물론 아주아주 가끔 바뀌는 defines.h 등과 같은 파일을 만들었다면,

hdrstop 위로 올리시고, defines.h 파일에 수정이 이루어지면

Project Build All 로 Pre-Compiled Header를 다시 생성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어린왕자 님이 쓰신 글 :
: 전 비주얼베이직으로 프로그램을 하는데요
: 요즘 볼랜드 C++빌더를 공부하는 초보인데요
: 볼랜드c++에서 폼을 생성하면 자동적으로 생성
: 되는 코드중에  #pragma hdrstop 라는 부분이
: 있는데 이부분이 뭐하는 부분인지......
: 아시는 분 도움 좀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22418 #pragma hdrstop 에 대한 어린왕자 2658 2002/11/03
22419     Re:#pragma hdrstop 에 대한 아제나 2801 2002/11/0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