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Form의 크기가 모니터 해상도 보다 큰경우에..
좌우는 모니터 해상도를 벗어나도 캡션을 잡아서 좌우로 움직이면 되겟지만
상하는 작업하기 여간 힘들것 같은데요
상하는 Object Inspector에서 Form의 Top을 조정해야 될듯...
여튼 디자인 타임에 시스템 해상도 보다 폼을 크게 만들어서 작업하는것은
가능하다 하더라도 여간 불편한게 안닐것 같습니다.
대안..
저라면 이렇게 할것 같습니다.
Form위에 TPanel을 하나 올립니다.
Panel의
- BevelOuter를 bvNone 하고
- 위치는 (0,0)
- 크기는 원하는 만큼으로 만든뒤에
모든 컨트롤을 Panel위에 올려서 디자인 합니다.
Panel이 Form의 Client보다 크면 Form에 ScrollBar가 생기므로
Scroll 을 해서 그쪽으로 이동해도 되구요
아니면 Panel을 자체를 잡아서 이동해서 작업하고
프로그램에서 Panel의 위치를 조정해주면....
이렇게 할때 단점은
여러개의 Control을 drag해서 선택하고자 할때 잘안되겠죠
- 일일이 Shift 누르고 선택하던가
- Object TreeView 에서 선택하던가 해야겠쬬
그럼..
크레브 님이 쓰신 글 :
: 현재 모니터 해상도 보다 큰 Form을 편집할때는 어떻게 하나요?
:
: 예를들면 현재 해상도가 1024*768인데
: 개발하는 프로그램은 크기가 1280*1024 라면
: Form에서 아무리 Width를 1280으로 설정해도 1024 보다 조금 작은 값으로 자동 세팅되 버립니다.
:
: 한가지 방법은 Form Create 이벤트에서 Width를 1280으로 강제 설정하는 방법인데
: 폼디자인 할때는 여전히 불편한 방법이고요
:
: C++빌더는 Form크기를 화면 크기 이하로 강제 축소 기능을 처리한건지 궁금합니다.
:
: 테스트 해보니 버전에 따라서도 약간 차이가 있군요
: C++빌더 6.0에서는 데스크탑 화면 크기 이하로 무조건 자동 설정되고
: C++빌더 2007에서는 Form의 BorderStyle를 bsDialog나 bsNone으로 설정하면
: 데스크탑 화면 보다 크게 설정해도 강제 자동 축소는 안되는것 같습니다.
:
: 이런 개발할때 편하게 작업 할수 있는 꽁수나
: 가상 화면 유틸리티 프로그램이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