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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같은 경우는.. TCP/IP 통신에 필요한 함수(서버, 클라이언트 접속 및 데이터 송/수신) 및 변수들을 빌더에서 모두 클래스로 만들었습니다.(BaseSocket.cpp, BaseSocket.h)
이렇게 한 후, 빌더 메뉴의 Project - Add to project 을 이용해 BaseSocket.cpp를 추가하니까 문제 없던데여.
아니면.. VC에서 쓰던 TCP/IP 통신 함수들을 DLL로 만들어서 빌더에 붙여도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개발 도중.. TCP/IP 통신 함수가 변경되면 VC++에서 다시 DLL 만들고... 빌더에 붙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리...
빌더에서 차근차근 함수 및 변수 만들어서 클래스로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히나가 좋아요 님이 쓰신 글 :
: tcp/ip소켓 프로그래밍(윈도우용)을 하는데 에러때문에 진행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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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쥬얼C++에서는 프로젝트옵션에서 ws2_32.lib파일을 추가해서 컴파일 했었는데..
: 볼랜드 C++빌더에서는 어떻게 추가하는 지 몰라서 그냥 pragma를 사용해서 컴파일 했습니다.
: 소스의 맨 윗줄에 #pragma comment(lib, "ws2_32") 를 추가해서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시켜서 컴파일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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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랬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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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CC32 Warning] winnt.h(13360): W8019 Code has no effect
: [BCC32 Warning] stralign.h(107): W8058 Cannot create pre-compiled header: code in header
: [ILINK32 Error] Fatal: Unable to open file 'WS2_32.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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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런 3개의 에러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 그래서 혹시 windows.h가 없어서 그런가 싶어서 추가시켜줬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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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LINK32 Error] Fatal: Unable to open file 'WS2_32.OB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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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시지만 계속 나옵니다.
: 파일명을 보니 윈속과 관계된 파일 같은데 저것을 왜 열 수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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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 소스 그대로 해서 비쥬얼C++에서 돌렸을때는 잘 동작했습니다.
: 이젠 C++빌더에 적응되서 비쥬얼C++은 불편하더군요..
: C++빌더에서 윈속 프로그램이 돌아가는걸 정말 보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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