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5152] Re: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와주세요..
이용태 [] 1586 읽음    2008-11-10 14:34
저 같은 경우는.. TCP/IP 통신에 필요한 함수(서버, 클라이언트 접속 및 데이터 송/수신) 및 변수들을 빌더에서 모두 클래스로 만들었습니다.(BaseSocket.cpp, BaseSocket.h)

이렇게 한 후, 빌더 메뉴의 Project - Add to project 을 이용해 BaseSocket.cpp를 추가하니까 문제 없던데여.

아니면.. VC에서 쓰던 TCP/IP 통신 함수들을 DLL로 만들어서 빌더에 붙여도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개발 도중.. TCP/IP 통신 함수가 변경되면 VC++에서 다시 DLL 만들고... 빌더에 붙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리...

빌더에서 차근차근 함수 및 변수 만들어서 클래스로 사용하시면 편합니다.



히나가 좋아요 님이 쓰신 글 :
: tcp/ip소켓 프로그래밍(윈도우용)을 하는데 에러때문에 진행이 안됩니다.
:
: 비쥬얼C++에서는 프로젝트옵션에서 ws2_32.lib파일을 추가해서 컴파일 했었는데..
: 볼랜드 C++빌더에서는 어떻게 추가하는 지 몰라서 그냥 pragma를 사용해서 컴파일 했습니다.
: 소스의 맨 윗줄에 #pragma comment(lib, "ws2_32") 를 추가해서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시켜서 컴파일을 했습니다.
:
: 그랬더니
:
: [BCC32 Warning] winnt.h(13360): W8019 Code has no effect
: [BCC32 Warning] stralign.h(107): W8058 Cannot create pre-compiled header: code in header
: [ILINK32 Error] Fatal: Unable to open file 'WS2_32.OBJ'
:
: 이런 3개의 에러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 그래서 혹시 windows.h가 없어서 그런가 싶어서 추가시켜줬더니..
:
: [ILINK32 Error] Fatal: Unable to open file 'WS2_32.OBJ'
:
: 메시지만 계속 나옵니다.
: 파일명을 보니 윈속과 관계된 파일 같은데 저것을 왜 열 수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
: 저 소스 그대로 해서 비쥬얼C++에서 돌렸을때는 잘 동작했습니다.
: 이젠 C++빌더에 적응되서 비쥬얼C++은 불편하더군요..
: C++빌더에서 윈속 프로그램이 돌아가는걸 정말 보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5151 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와주세요.. 히나가 좋아요 1732 2008/11/10
55158     Re: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와주세요.. 방콕폐인 1872 2008/11/10
55152     Re: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와주세요.. 이용태 1586 2008/11/10
55154         Re:Re:소켓 프로그래밍을 하는데.. 도와주세요.. 히나가 좋아요 1872 2008/11/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