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나 string , wave파일 등.. 각종 data를 resource 라고 하죠
기본적으로 Project1.bpr 있으면 Project1.res 파일에 만들어 지는데
이 Project1.res 파일에 C++Builder로 만은 Application 의 기본 아이콘 이 들어가 있죠
즉 님께서 원하시는것은 resource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찾는것 같네요
1) text 파일로 xxx.rc 파일을 만드세요
rc파일만드는 방법은 여기에 검색해보면 많이 나오느데.. 대충 다음과 같이..
IMG_CFGSHORT BITMAP "CfgShort.bmp"
IMG_BGALERTPT BITMAP "BgAlertPT.bmp"
ICON_DIALOG RCDATA "Comm.ico"
WAV_ALRAM RCDATA "ALERT.wav"
2) xxx.rc 파일을 Project 에 포함하세요
그런후 컴파일하면 끝...
3) 리소스를 읽어올땐는
LoadResource를 이용하면 되구요
TImage 같은데서 Resource에 있는 bitmap같은것을 읽어오려면
Image1->Picture->Bitmap->LoadFromResourceName(...) 또는
Image1->Picture->Bitmap->LoadFromResourceID(...)
위와같이 하면 편리하겠네요
ResourceDll 을 만들어도 방법은 같구요..
그럼...
S시온스S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은 다 짯는데요; 이제 이미지랑 관련 실행 파일만 집어넣으면되요;
:
: 그런데 이걸 어떻게 넣어야할지모르겠어요; 그냥 두면 지저분하고;
:
:
: 어떤프로그램보면 exe파일하나에 다 들어가 있던데 이런건 어떻게하나요? 프로젝트창에다가 virtual directory만들어서 파일도 넣어봤는데 실제로 컴파일할때는 안합쳐지더라고요;
:
: 왠만하면 exe파일에다가 넣고싶은데 그렇지않으면
:
:
: dll파일에 넣는방법이라도 가르쳐주세요;; ㅠㅠ dll로도 할수있다고 아는분께 듣긴했는데 정작 사용법을모르네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