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template 에 관련된 사항을 공부하시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T 는 해당 class를 사용할때 정의 하는 하나의 macro 같은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__property 역시 C++ Builder 또는 Delphi 의 기능으로 어떠한 클래스 속성을 read/write 속성을
주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3. ZeroMemory 는 byte 단위로 메모리를 reset 하는 함수 입니다. 그러므로 T 의 size * 총 갯수를 넣어 줘야
byte 단위의 모든 크기가 나오는 것이죠.
강의자는 아니지만 별 어려운부분이 아니라서 올려 봅니다.
강아지 님이 쓰신 글 :
: 아래 소스 는 어떤 강좌에서 추출한 헤더 내의 소스입니다.
: 그런데, 클래스 생성시 내용에 문의점이 있어 글올립니다.
:
: <<<<<<<<< --------- *****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 상기와 같은 표현으로 제 궁금증을 유발하는 문구를 표시하였습니다.
:
: 1.
: 어떻게 T 라는 데이터 형이 있는지요?
: 그게 무슨 데이터 형인지요?
:
: 2.
: __property 라는 문구가 쓰였을 때와 안쓰였을 때의 차이점은?
:
:
: 3.
: ZeroMemory(p, sizeof(T) * SIZE); 라는 문구에서 곱하기 SIZE 하는 것은 뭐죠?
:
:
:
:
: //---------------------------------------------------------------------------
:
: #ifndef TnewH
: #define TnewH
: //---------------------------------------------------------------------------
: // Template new
: // delete 가 필요없는 스마트 new.
: // 메모리를 힙에 할당받고 자동으로 속은 0로 초기화 한다.
: // 그러므로, 기본형과 String 외 typename T가 생성자를 거친후 0으로 초기화 되면 안되는 클래스를 사용하면 안되나,
: // 사용해야 할때는 생성자에서 ZeroMemory가 동작하지 않아야 하므로 생성자(크기,false) 를 인자로 준다.
: // 참고:String, TStringList, TList 는 생성된 직후 메모리가 모두 0이므로, 0으로 재초기화 가능하지만 일부러 그럴 필요없다.
: //
: // Written by 김태성 cppbuilder@naver.com
:
: template<typename T>
: class Tnew
: {
: private:
: T *p; <<<<<<<<< --------- *****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int m_Size;
: public:
: __property int Count = { read = m_Size }; <<<<<<<<< --------- *****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public:
: Tnew(int SIZE, bool bClear = true)
: {
: p = new T[SIZE]; <<<<<<<<< --------- *****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if (bClear)
: ZeroMemory(p, sizeof(T) * SIZE); <<<< ------ ***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갑니다.
: m_Size = SIZE;
: }
: ~Tnew()
: {
: delete[] p;
: }
: // 연산자 오버로딩.
: Tnew& operator=(Tnew& src)
: {
: delete[] p;
: p = new T[src.Count];
: memcpy(p, (T *)src, src.Count * sizeof(T));
: m_Size = src.Count;
: return *this;
: }
: T* operator->() { return p; }
: T& operator*() { return *p; }
: operator T*() { return p; }
: };
: //---------------------------------------------------------------------------
: #end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