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832
위 링크를 보시면,
DirectShow 및 Direct-X 셋팅을 따라할 수 있는 Step By Step이 있습니다.
이대로 따라하시면 책에 나온 샘플 소스 정도는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Direct-X 관련 작업이 100% 까지는 힘들어도 98% 정도는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짜피 최신 SDK를 매번 받아서 쓸 것이 아니라면 빌더도 괜찮은 선택이죠.
그러나 어쩔 수 없이 VC++을 선택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반 클래스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 등인데, 이것을 이용 안 하고
손수 프레임웍까지 짜려면 머리 빠지는 일이 많이 생기죠;;;;
C++Builder의 장점이 VCL을 이용한 편리한 UI를 갖추는 것인데,
VCL을 이용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면 VC++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리고요.
전체 화면이 아니라 일부만 Direct-X를 적용하며 나머지는 VCL로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싶다면
C++Builder를 이용하세요.
저는 회사에서 멀티미디어(동영상) 프로젝트를 Turbo C++ Ex로 소화하고 있습니다.
별 문제 없구요. 그냥 VC++ 소스 웬만한거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서피스 생성 및 필터 그래프 생성....
단, DirectShow 필터는 Baseclasses를 이용해야해서 그냥 VC++ 써서 만들었습니다.
배움터 님이 쓰신 글 :
: 익스플로어버전 사용중인데요
: 다이렉트x 함수를서서프로그래밍 하는데요
: 컴파일시 언리솔브드 익스터날 에러가납니다
: 라이브러리를 못읽어서그런거라는데
: 라이브러리를 어덯게 링크시켜야되는지
: 모르겟습니다
: 빌더 폴더에보면 다이렉트 라이브러리는있는데 컴파일하면
: 에러가나고요 이걸어덯게해야되는지를 모르겠어요
: 좀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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