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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직선 방정식과.. 평행이동..;;;
감사합니다.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2차원 평면에서 2개의 직선이 만나는 점은 한개 입니다.
: (단. 기울기가 같은경우 만나지 않을것 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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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떤 사각형이 있구(그림에서 파란색) 그 사각형의 바깥 또는 안쪽 사각형이 있을때
: 사각형 한면의 직선방정식 기울기는 .. 다른 안쪽 사각형 또는 바깥 사각형의 인접 면의 직선 방정식 기울기와 같습니다.
: 즉 평행이라는 얘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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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필요한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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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특정 사각형의 한면의 직선방정식이 있다면
: 그것과 평행하면서 일정거리(d)만큼 떨어진 방정식을 구하는 로직이 필요하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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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두 직선이 만나는 점을 찾는 로직이 필요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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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번과정에서 사각형의 왼쪽면과 윗면의 바깥쪽으로 일정거리(d)만큼 떨어진 직선방정식을 각각 구한다음
: 2번과정에서 두 직선이 만나는 점을 찾으면
: 그점이 바깥쪽 사각형의 좌측상단 꼭지점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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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게 바깥쪽 4꼭지점을 구해서 draw해주고, 안쪽 네점을 구해서 draw해주면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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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건 중학교때 쯤에 수학에 나온거 같은데....(기억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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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그램하면서 학교다닐때 공부열심히 하지 못한것중 가장 아쉬운것은
: 수학과 영어이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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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학의 경우 고등학교 수학 이상 쓰일경우가 거의 없든데...
: 그걸 못해서.. 쩝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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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 님이 쓰신 글 :
: : 임의의 도형을 그린후 수치를 입력받고 버튼을 클릭하면 도형의 외곽과 내곽에 도형을 그려주는걸 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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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림을 보시면 파란색이 사용자가 그린 그림이고.. 수치(도형간의 간격)를 입력한후 버튼을 클릭하면 빨간 도형이 생성되게하려고 합니다.(정확히는 빨간색 도형의 꼭지점 좌표를 얻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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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도형은 점이 연결된 임의의 모형입니다. (삼각형, 사각형, 오각형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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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란색 도형의 꼭지점 좌표값은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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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떤식으로 해야될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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