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dow에서 글자를 입력할때 Keyboard를 down후 반드시 up해야 입력되는것이 아닙니다.
keyboard를 누르고 있어도 계속 입력되지 않나요?
KeyUp이벤트는 님이 하지는 목적에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대게 KeyPress이벤트를 이용하여 Key값을 확인해서 처리하곤 합니다.
KeyUp이벤트는 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tab이나 방향키로 으로 focus를 이동한다던가등..
KeyDown없이 KeyUp이벤트만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KeyPress로 검색한번 해보세요
그럼..
Jooni 님이 쓰신 글 :
: Edit 컨트롤을 이용하여 사용자 키보드 입력에 반응하여 Edit 컨트롤의 내용을 수정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이미지 사이즈 비율을 유지하면서 변환할 수 있도록 한다거나 하는..)
:
: 사용자 입력키가 완전히 입력된 내용을 얻기 위해서 KeyUp 이벤트 핸들러를 사용하는데, KeyUp 이벤트 핸들러가 포커스를 얻거나 잃을 때도 발생하는데 이것은 원래 이런 것입니까?
:
: 뭔가 질문 내용이 부실해 보여서 조금 수정합니다.
:
: 저는 지금 C++ Builder 6.0을 사용 중이며, KeyUp 이벤트가 거의 모든 사용자 행위에 반응하여 발생하는 상황입니다. 화면우상단의 종료 버튼을 누른다거나 다른 폼으로 포커스를 옮긴다거나 하는 모든 행동에 반응합니다. 때문에 원래 의도로 사용하기 힘든 상황이며, 실제로도 이런 방식으로 작동하지는 않을 것 같은데 (MFC에서는 이러지 않았던 것 같은 기억이..) 혹시 버그나 또는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