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Indy10 으로도 한번 다시 해봐야겠네요..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둘리.CSIEDA 님이 쓰신 글 :
: Indy 10을 써보세요..
: Indy 10 TCP 통신이 Blocking mode이며 Send/Receive 가 Thread로 처리됩니다. 궂이 자신이 Thread를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
: 무선과 유선은 차이가 없습니다.. 코딩쪽에서 전송 형태는 어떤거든 Socket 통신을 하는것이니 Socket 만 보고
: 하는 것 입니다. 그게 전화선을 타든 전기선을 타든.
:
: 그러나 여러가지 이유로 이러한 socket 연결이 끊어지는 상황이 항상 존재합니다.
: 그 이유를 열거한다는 것 자체가 어렵구요. 중간에 줄이 끊어지거나 커다란 신호에 의하여 노이즈가 발생하든가...
:
: 소켓통신에사 가장 염두해야 될 사항이 "잘 연결되어 통신" 보다 "연결이 비정상적으로 끊어질때 어떻게 처리할까" 에 대한 고민을 더 많이 해야 합니다. 이유는 항상 소켓통신은 남과의 대화이기 때문이죠..
:
:
:
: Kenzuro 님이 쓰신 글 :
: : 답변을 듣고 나니 질문을 올린제가 부끄러워지네요 ㅜ.ㅜ 이제 시작한지 몇달 안된 초보라서 그러려니 하고 봐주세요
: :
: : 코드를 올리고 싶었으나.. 분명 제대로 실행되는 스레드도 있는지라 확실히 어떤 부분이 오류코드라고 생각을 할 수 없
: :
: : 어서 못올렸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깨달은 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더 여러방면으로 연구 해보고 다시 질
: :
: : 문 올리겠습니다^^
: :
: :
: : 이경문 님이 쓰신 글 :
: : : 죄송한 말씀이지만 자신의 프로그램에 오류가 있는 원인을 범용 OS, 범용 네트워크 장비에 돌리는 것은 초보적인 발상입니다. 그러한 OS나 장비가 한두군데에서 쓰이는게 아니죠. 버그가 있다면 이미 예전에 고쳐 졌겠죠. 대중적인 OS나 장비는 수많은 환경과 개발자들에 의해서 충분히 이미 안정화된 것들입니다.
: : :
: : : 이러한 질문을 올리실 때에는 최소한 자신의 코드 정도를 올리고 질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보나마나 Critical Section 처리를 잘못했거나, Synchronize 문제겠지만요.
: : :
: : : Kenzuro 님이 쓰신 글 :
: : : : 계속 질문만 올리게 되네요..
: : : :
: : : : 스레드를 이용하여 일반 TSocket으로 장비와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 : : :
: : : : 적은 양을 물렸을 땐 괜찮은 것 같다가도 10개정도를 연결 하면 스레드가 죽어버립니다.
: : : :
: : : : 하지만 다 죽는것은 아니고, 몇개는 값이 제대로 들어오고 몇개만 죽어서 있습니다.
: : : :
: : : : 죽는 스레드 번호는 일정한게 아니라 랜덤입니다.
: : : :
: : : : 전부 죽는다면 프로그램쪽에서 찾아보겠는데.. 살아서 있는 것들도 있기에 공유기와 무선이라는
: : : :
: : : : 환경이 문제가 되는걸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 : : :
: : : : 이것이 정말 환경 탓인지 아니면 제가 뭔가를 잘 못 해주고 있어서 그런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 : : :
: : : : 일반 시중에서 파는 IpTime 공유기를 사용 하는데요. 이것이 문제가 되는걸까요?
: : : :
: : : : 아님 무선통신에는 일반 유선 통신과는 다른 연결법이라도 있는건가요?
: : : :
: : : : 만약 있다면 힌트를 주시면 열심히 찾아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