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
개인적으로 Network관련해서는 경험이 별루 없느데요
순전히 제 생각인데..
1초 간격으로 서버가 살아있는지 체크를 해야한다면?
서버에 1초 간격으로 접속을 반복하기 보다는...
한번접속하고
서버와 클라이언트간에 메세지를 주기적으로 주고받는것이 어떻겠습니까?
잘은 모르지만 요게 더 확실하고 부하도 덜 먹을것 같은데...
그냥 network에 대한 경험이 별루 없는 제 의견이니까 참고만 하세요
그럼..
궁금이 님이 쓰신 글 :
: 말씀해 주신대로 PCCheckTimer->Enabled = false; << 여기
: PCCheckTimer->Enabled = true; << 여기
: 를 추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은 에러창은 여전합니다... ㅜㅜ 다만 에러창 겹쳐뜨는 속도가 약간 줄었습니다
: 소켓이 연결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안되었으면 1초 간격으로 연결시도하는 루틴이 필요한데
: 제가짠것처럼 하면 안되나봅니다 ㅜㅜ
: 도와주세요 급해요~
:
:
: 둘리.CSIEDA 님이 쓰신 글 :
: : Timer 를 끄고 작업해보세요.
: : 일반적으로 Timer 가 걸려 오면 다음 타이머가 오지 않습니다만, 꼭 그렇지가 않습니다.
: : 가령 ClientSocketPC 의 어느것이 active = true 에 연결을 하였을때 연결 event 등 각종 상태를
: : Status bar 에 출력하는 event 처리 부분이 있었고, 거기에 message 처리 부분이 있었다면
: : timer 가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 :
: : 이런 부분이 없는 상황에서 작성하여 잘돌다.. 후에 이런 부분을 추가할 경우 예상치 못한 오류가 날때가 있죠.
: :
: : 그래서 일반적으로 timer 가 오면 해당 timer 를 끄고 (꼭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하여야 하는 경우 빼고는)
: : timer 를 끄고 작업을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 :
: : 코드 전부를 볼수 없어서 정확한 오류의 원인으로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만..
: :
: : void __fastcall TDataModuleComm::PCCheckTimerTimer(TObject *Sender)
: : {
: : PCCheckTimer->Enabled = false; << 여기
: :
: : for (int i = 0; i < 9t; ++i){
: : if (IPAdd[i]!="") ClientSocketPC[i]->Host = IPAdd[i];
: : if (ClientSocketPC[i]->Host != "" && ClientSocketPC[i]->Socket->Connected == false)
: : ClientSocketPC[i]->Active = true;
: : }
: :
: : PCCheckTimer->Enabled = true; << 여기
: :
: : }
: :
: : 궁금이 님이 쓰신 글 :
: : : 서버soket과 접속이 될때까지 계속 체크하는 프로그램을 짜고있습니다.
: : :
: : : 서버soket쪽과 연결이 안되면 계속 ClientSocketPC[i]->Active = true; 를 하고있는데 한 5분 쯤 지나면 에러가 파바바박 계속 뜨네요
: : :
: : : ClientSocket 으로 짠 프로그램에서 1초 간격으로
: : :
: : : 9개의 ServerSocket 으로 짠 프로그램이 있는 각각의 PC 에게 접속을 요청해서 그 IP에 컴이 살이 있는지 죽었는지를 체크하는
: : :
: : : 프로그램을 작업 중 입니다
: : :
: : : ClientSocket 으로 짠 프로그램에서 Timer 를 1초 간격을 주어
: : : ===============================================================================================
: : : for (int i = 0; i < PCCnt; ++i){
: : : ClientSocketPC[i] = static_cast<TClientSocket *>(FindComponent("ClientSocketPC" + IntToStr(i + 1)));
: : : .
: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DataModuleComm::PCCheckTimerTimer(TObject *Sender)
: : : {
: : : for (int i = 0; i < 9t; ++i){
: : : if (IPAdd[i]!="") ClientSocketPC[i]->Host = IPAdd[i];
: : : if (ClientSocketPC[i]->Host != "" && ClientSocketPC[i]->Socket->Connected == false)
: : : ClientSocketPC[i]->Active = true;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timer 를 사용하여 1초 간격으로 연결이 안된 컴퓨터에는 계속 ClientSocketPC[i]->Active = true;
: : : 를 하였습니다.
: : : 컴퓨터가 살아서 Connected 된곳은 문제가 없는데 serversocket과 연결이 안된 컴퓨터 때문에 프로그램 실행후
: : : 5분가량되면 에러가 뜨네요..
: : :
: : : 방법이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