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각 하면 아무래도 손이 많이 가니까
각 버튼을 동적으로 만들어서 배열 처리 하시거나
각 버튼의 이벤트를 하나로 묶으시고 버튼의 Tag를 순서대로 넣어 주신 후
void __fastcall TMultiForm::ButtonClick(TObject *Sender)
{
TButton * Function;
Function=dynamic_cast<TButton *>(Sender);
Function->Tag ..
}
Tag를 직접 이용 하셔도 됩니다.
김시환 님이 쓰신 글 :
: 아마도 계산기 처럼 입력되는 형태를 만들려고 하는 모양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기는 할텐데
: 가장 간단한 방법은 아래처럼 해 보세요..
:
: void __fastcall TfrmMain::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AnsiString temp ;
: temp = Edit1->Text ;
: temp += "1" ;
: Edit1->Text = temp ;
: }
:
: 여기서 temp += "1" ; 각 버튼마다 1에 해당하는 숫자를 변경하면 되겠지요...
:
: 하지만 위처럼 사용하게 되면 각각의 버튼마다 위의 이벤트 함수를 만들어야 하게되어서 코드가 복잡해 지는 경향이 있죠.. 또 다른 방법은 비주얼 베이직의 컴포넌트 배열처럼 버튼의 Tag 속성을 이용하여 1개의 이벤트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 이곳 질답란을 찾아보면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
:
:
: 아카이나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이번에 빌더를 처음 사용하게된 완전 쌩 초보자입니다.
: :
: : 에디트 박스를 만들고 각 숫자에 해당하는 버튼을 만들어서 입력을 하고 싶은데요
: :
: : Edit1->Text="1";
: :
: : 이런식으로 쓰면 무조건 1 만들어가고 다른버튼을 누르면 입력된 1이 지워지고 다음 글자가 들어오게되는데
: :
: : 이것을 이어서 나타낼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
: :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