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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수학식으로 보면 1차 선분은 Y = AX + B로 구현 됩니다.
여기서 A는 기울기가 됩니다. 또한 B는 0점을 기준으로 선분이 이동되는 량을 말합니다.
고로, B의 값만 변경하면 평행인 선분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A의 값을 1/A로 하면 수직은 선분이 나올꺼 같습니다.
참조,
(X1, Y1), (X2, Y2)의 두 좌표를 Y = AX + B에 대입하면, A값과 B값을 얻을 수 있을껍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수고하십시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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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직선위에 두점을 선택하셔서요(시작점 , 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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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두점의 기울기(Angle)을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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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끝점을 시작점과 각도가 0이 되게 2) 에서 구한 각도만큼 반대로 회전시킵니다.(끝점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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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기울기가 0인 (시작점,끝점2) 두 점을 중심으로 일정 Offset만큼 떨어진 뒷쪽 평행선 또는 아랫쪽 평행선좌표를 구합니다. (ptStNew , ptEtN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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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4)에서 구한 좌표 (ptStNew , ptEtNew)를 2)에서 구한 각도(Angle)만큼 시작점을 중심으로 각각 회전시킵니다.
: (ptStNew2,ptEtNew2)
: 6) 회전한 두점 (ptStNew2,ptEtNew2)을 지나는 직선을 그립니다.(moveto , linet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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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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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유로운 영혼 님이 쓰신 글 :
: : 한 직선의 좌표를 압니다...
: : 그리고 기울기도 알고 있습니다...
: : 하지만 평행선을 어떻게 그리는지 모르겠습니다...
: : x축에 평행이거나 y축에 평행인선은 쉽게 그리지만
: : 직선이 사선일 때 어떻게 구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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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시는 고수님들 도움좀 주세요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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