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bit 픽셀포맷에선 1비트 버리지 않고 G에 가중치를 줍니다.
사람 눈이 제일 예민하게 느끼는게 G 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공부중 님이 쓰신 글 :
: Lyn 님이 쓰신 글 :
: : 16bit 는 565 입니다..
: :
: : 555는 15bit죠..
: : 공부중 님이 쓰신 글 :
: : : void __fastcall TForm2::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int a = m_iTextWidth * 3 * m_iTextHeight;
: : : unsigned char *d_Buff = new unsigned char[a];
: : : Graphics::TBitmap *s_Bitmap = new Graphics::TBitmap();
: : : s_Bitmap->LoadFromFile("123.bmp");
: : :
: : : FILE *file1 = fopen("2.txt","a");
: : :
: : :
: : :
: : :
: : : BitmapToBuff(s_Bitmap,d_Buff);
: : :
: : : for(int i = 0; i < (m_iTextWidth *3* m_iTextHeight); i+=3)
: : : {
: : : TORGB(d_Buff[i],d_Buff[i+1],d_Buff[i+2]);
: : : //TORGB(d_Buff[0],d_Buff[1],d_Buff[2]);
: : : Memo1->Lines->Add(d_Buff[i]);
: : : Memo1->Lines->Add(d_Buff[i+1]);
: : : Memo1->Lines->Add(d_Buff[i+2]);
: : : }
: : :
: : : AnsiString c = Memo1->Text;
: : : int d = c.Length();
: : : fwrite(c.c_str(),d,1,file1);
: : : fclose(file1);
: : : }
: : : short __fastcall TForm2::TORGB(byte blue, byte green , byte red)
: : : {
: : :
: : : return ((blue>>3)<<10) | ((green>>3)<<5) | (red>>3);
: : :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2::BitmapToBuff( Graphics::TBitmap *s_Bitmap, unsigned char *d_Buff )
: : : {
: : : unsigned char *tBuff;
: : : int pos;
: : : for(int y = 0; y < m_iTextHeight; y++)
: : : {
: : : tBuff = (unsigned char *) s_Bitmap->ScanLine[y];
: : : pos = m_iTextWidth * 3 * y;
: : : memcpy( d_Buff+pos, tBuff, ((m_iTextWidth) * 3));
: : : }
: : :
: : : }
: : : 분리되어 변환된 색갈을 원래 비트맵에 적용 하여 저장하고싶습니다. 어떻해 해야 할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