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1819] Re:Re:Re: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Lyn [tohnokanna] 1007 읽음    2010-07-07 13:35
아뇨 걸 필요 없죠..

두번 처리루틴을 탄다는 것 차제가 말이 안되는...


용맨소녀 님이 쓰신 글 :
: 테스트를 해보니까요..
:
: 메시지 패킷 처리부의 LockList내부에 Sleep(100000); 정도 걸어놓은 다음, 그 LockList에 속해있는 유저가 방만들기 패킷를 보내니까 그건 되더라고요.. (방만들기 후 응답 패킷 송신시에는 LockList 걸지 않음. 크리티컬 섹션이니까 당연한 결과겠죠..)
:
: 이러면 결국 서버가 패킷을 전송할 때 하나의 접속 세션에 2중으로 처리가 부과될 수 있겠더라고요..
:
: 결국 클라이언트로 패킷을 보낼 때는 한명에게 보내건 여러명에게 보내건 간에 LockList를 걸어야 하는게 맞는건가요?
:
:
: Lyn 님이 쓰신 글 :
: : LockList 를 호출하면 Critical Section 으로 Enter 하게 됩니다.
: :
: : 즉. UnLockList 를 호출하여 CriticalSection  밖으로 나갈 때 까지 다른 유저들은 전부 대기타게 되죠.
: :
: : 용맨소녀 님이 쓰신 글 :
: : : LockList 쓰는 이유가 인증된 접속 세션에게만 작업을 시키기 위함이라 아는데요..
: : :
: : : 이런 경우는 어떤가요?
: : :
: : : 유저가 서버로 메시지를 보내면 모든 유저에게 메시지를 되돌려주는 구조라고 가정하고요..
: : :
: : : 서버에 10명의 유저가 접속해 있고, 10명의 유저가 동시에 메시지를 보내면 서버에서도 동시에 10개의 메시지를 모든 유저에게 날리려고 하는 경우가 생기겠지요..
: : :
: : : 이럴 경우 하나의 접속 세션에 메시지 전송 작업이 중복으로 부과될 것 같은데요..  LockList가 이런 상황도 방지하는지요?
: : :
: : : 둘 다 동시에 LockList가 걸리면 둘중 하나는 대기 중인 상태에서 나머지 하나가 UnlockList가 될때까지 대기하나요?
: : :
: : : 글이  허접이라서 뜻 전달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ㅡ.ㅡ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1814 인디 LockList 질문입니다.. 용맨소녀 1145 2010/07/07
61815     Re:인디 LockList 질문입니다.. Lyn 1361 2010/07/07
61817         Re:Re: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용맨소녀 866 2010/07/07
61819             Re:Re:Re: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Lyn 1007 2010/07/07
61820                 감사합니다.. (끝내려고 했는데, 또 궁금점이..ㅡ.ㅡ) 용맨소녀 1032 2010/07/07
61822                     Re:감사합니다.. Lyn 851 2010/07/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