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1910] Re:TCP/IP 클라이언트 소켓 종료 문제
아제나 [azena] 2628 읽음    2010-07-15 10:26
윈속에 KEEP_ALIVE 기능을 활성화 시키시면 됩니다.

http://msdn.microsoft.com/en-us/library/ee470551(v=VS.85).aspx

그러나 더욱 좋은 방법은 일정 시간 간격으로 직접 KEEP_ALIVE 메시지를 전달하시는 겁니다.

네트워크 단절을 바로 확인하려면 직접 KEEP_ALIVE를 구현하는 것 이외에는 별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네트워크 데이터 송,수신 중에 랜선을 뽑아보세요.

그러면 네트워크 연결은 Connection Timeout이 될 때까지 기다리고, 전송은 소켓 버퍼가 꽉 찰 때까지

정상 메시지를 리턴하게 됩니다.

직접 KEEP_ALIVE를 구현함으로써 네트워크 Timeout이 되기 전까지는 연결이 단절 되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없는 맹점을 극복하자는거죠.



김 수연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 요즘에 TCP/IP Client 를 만들어서 소켓 통신 을 하고 있는데
:
: 소켓 사용 중 한 30분 정도 동안 아무것도 안하게 되면
:
: 종료가 되버리네요. ;;
:
: 에러코드는 10060 이렇게 날라오는데 이 코드는 서버에 응답이 없거나 Timeout 이 걸렸을 때 현상이라던데
:
: 여기서 Client Timeout 설정 하는 방법엔 어떤게 있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61907 TCP/IP 클라이언트 소켓 종료 문제 김 수연 1244 2010/07/15
61910     Re:TCP/IP 클라이언트 소켓 종료 문제 아제나 2628 2010/07/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