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2471] 안녕하세요 OpenGL Texture입히기 관련 질문입니다.
유정곤 [aqwer2] 1814 읽음    2010-09-16 16:21
안녕하세요 대전에서 직장생활하고 있는 초보개발자입니다.

지금 현재 다른분이 하시던 작업을 건내받아 텍스쳐 입히는 작업을 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제 생각처럼 잘 되지 않아서 이렇게 질문올려봅니다.

void __fastcall TForm1::SetTextureMap()
{
   bitmap = new Graphics::TBitmap;
   bitmap->LoadFromFile("c:\skin3.bmp");
   GLubyte bits[64][64][4];

   for(int i = 0 ; i < 64 ; i++ )
   {
       for(int j = 0 ; j < 64 ; j++)
       {
           bits[i][j][0]= (GLbyte)GetRValue(bitmap->Canvas->Pixels[i][j]);
           bits[i][j][1]= (GLbyte)255;//GetGValue(bitmap->Canvas->Pixels[i][j]);
           bits[i][j][2]= (GLbyte)255;//GetBValue(bitmap->Canvas->Pixels[i][j]);
           bits[i][j][3]= (GLbyte)255;
           // 테스트를 위하여 고정적인 수로 받아봄
       }
   }

   glPixelStorei(GL_UNPACK_ALIGNMENT, 4);
   glGenTextures(1, &texture1);
   glBindTexture(GL_TEXTURE_2D, texture1);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WRAP_S, GL_CLAMP);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WRAP_T, GL_CLAMP);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MAG_FILTER, GL_NEAREST);
   glTexParameteri(GL_TEXTURE_2D, GL_TEXTURE_MIN_FILTER, GL_NEAREST);
   glTexImage2D(GL_TEXTURE_2D, 0, GL_RGBA, 64, 64, 0,GL_RGBA,GL_UNSIGNED_BYTE, bits);

}


이렇게 해서 일단 텍스쳐를 정의해 주고..

실제로 그려주는 부분에서는

glClear(GL_COLOR_BUFFER_BIT | GL_DEPTH_BUFFER_BIT);
   glEnable(GL_TEXTURE_2D);
   glTexEnvf(GL_TEXTURE_ENV, GL_TEXTURE_ENV_MODE, GL_DECAL);
   glBindTexture(GL_TEXTURE_2D, texture1);
   glBegin(GL_QUADS);
     glTexCoord2f(0,0);glVertex3f(-1,-1, 0);
     glTexCoord2f(0,1);glVertex3f(-1, 1, 0);
     glTexCoord2f(1,1);glVertex3f( 1, 1, 0);
     glTexCoord2f(1,0);glVertex3f( 1,-1, 0);
   glEnd();
   glFlush();
   glDisable(GL_TEXTURE_2D);


이렇게 해서 그려주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가져오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고... 그림도 잘 그려는 주는데 왜인지 텍스쳐가
입혀지질 않네요.ㅠㅠ 이것때문에 오늘 하루종일 고민입니다.

고수여러분의 많은 도움바랍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62471 안녕하세요 OpenGL Texture입히기 관련 질문입니다. 유정곤 1814 2010/09/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