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맞습니다.
반환 이라기 보단,
Edit 컨트롤의 Text 프로퍼티의 형이 WideString 이라고 하는게 더 맞겠네요.(wchar_t* 아닙니다.)
Edit 컨트롤도 클래스 이기 때문에 Text 라는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는거지요.
WideString 역시 유니코드 입니다.
덧붙여 몇가지 설명 드리자면..
char, wchar_t 는 C++의 공식 문자열 데이터 형 이구요.
AnsiString, WideString 은 볼랜드에서 제공하는 문자열 클래스입니다.
보통은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 하기 위해선 new 연산자를 사용 해야 하지만
AnsiString, WideString 은 볼랜드에서 쓰기 쉽게 만들어 놨습니다.
그냥 = 연산자로 값이 할당되죠.
볼랜드가 예제나 강좌가 확실히 적긴 합니다.. ^^
그래도 초기에 배움에 있어서는 Visual C++ 보다는 훨씬 편하리라 생각되네요.
즐프 하세요 ^^
이규원 님이 쓰신 글 :
: 답변 감사합니다.
: 프로그래밍에 문외한인데요. 회상에서 갑자기 관련된 일을 하게 되어 C/C++ 학원 2달 다니고 C++ builder를 만지게 생겼습니다. AnsiString이란걸 알아보다 보니 오래전 글의 예제가 아래와 같았는데... 2009년에 바뀌었다니 정말.... 힘이 빠지네요.. ㅋㅋㅋ
:
: 제 이해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2009년에 바뀌었단 말씀이... Edit1->Text가 const char*를 반환하던것이 wchar_t*를 반환하게 바뀌었단 말씀이시죠? 제가 똑바로 이해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초보치고도 너무 엄청난 초보라... 어디 배울곳도 없고. 강좌도 없는 수입사가 미울뿐입니다...ㅠ.ㅠ
:
:
:
: AutuMn 님이 쓰신 글 :
: : cannot convert 'wchar_t *' to 'const char *' error
: :
: : 보시는 바와 같이 wchar_t* 를 const char* 로 컨버트 할 수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 :
: : wchar_t 는 유니코드로써, 아마 코드기어 2009 버전부터는 기본 적용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
: : (컨트롤들이 죄다 유니코드화 되었죠.. 심지어 변수 및 함수도 한글로 선언이 됩니다.)
: :
: :
: : 해결책은,
: :
: : Edit 컨트롤을 유니코드가 아닌 걸로 사용 하셔야하거나..(이방법은 좀 까다롭겠죠)
: :
: : 쉬운 방법으로는
: :
: : 카피 해 넣을 str 도 wchar_t* 로 선언 하는 겁니다.
: :
: : wchar_t* str;
: : str = new wchar_t*[100];
: : wcscpy(str, Edit->Text);
: :
: : 다른 점은 strcpy -> wcscpy 로 유니코드 용 문자열 복사 함수를 사용 하였고
: : 유니코드는 .c_str() (실제 함수명은 c_bstr() 입니다) 을 안 해도 알아서 된다는 것이 있겠네요.
: :
: : 즐프 하세요 ^ㅁ^
: :
: : 이규원 님이 쓰신 글 :
: : : char *str;
: : : str = new char[100];
: : : strcpy( str , Edit1->Text.c_str());
: : :
: : :
: : : 위와 같은 코드를 적어 넣었는데요. 제목과 같은 에러가 나네요...
: : : 인터넷을 뒤져보면 저런식으로 쓰는게 맞는 것 같은데요...
: : :
: : : 어떻게 된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