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4070] Re:IdTCPClient 로 한글(2바이트) char 전송에 이상이 있습니다;;
ㄱㄴ [] 1874 읽음    2011-04-04 16:51
시온스 님이 쓰신 글 :
:
: //socket = TIdTCPClient
: 
: socket->Host = serverIP;
: socket->Port = serverPort;
: try{
: 	socket->Connect(); // 접속
: 	socket->Socket->WriteLn("안녕하세요");   //전송
: 	socket->Disconnect(); // 종료
: }catch(...){}
: 
: 

:
:
:
: 아주 간단한 코드인데;; 저렇게 전송하면  받는 서버에서는
:
: 리시브스트링:  ?????
: 리시브바이트:  3F 3F 3F 3F 3F
:
:
:
: 저렇게 되네요; 
:
: 그래서 이상하다 이상하다 해서 utf8로 해보라는 얘기가 있어서 어떻게 하는지몰라서 이렇게 했는데 똑같네요;
:
:
socket->Socket->WriteLn(UTF8String(Name->Text));

:
: 리시브스트링:  ?????
: 리시브바이트:  3F 3F 3F 3F 3F
:
:
:
:
: 이거 왜이런건가요 ㅠㅠ

Blocking 소켓인지 Nonblocking 소켓인지 지정할 만한 속성이 안 보이고 OnConnected 이벤트는 있는 것으로 보아 Nonblocking 소켓인듯...
따라서, Connect 메서드를 호출하면 연결시도만 하고 바로 리턴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리턴 시 이미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겠지요.
그렇다면 OnConnected 이벤트 핸들러에서 WriteLn 작업을 해야겠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64062 IdTCPClient 로 한글(2바이트) char 전송에 이상이 있습니다;; 시온스 1239 2011/04/03
64070     Re:IdTCPClient 로 한글(2바이트) char 전송에 이상이 있습니다;; ㄱㄴ 1874 2011/04/04
64071         Re:Re:IdTCPClient 로 한글(2바이트) char 전송에 이상이 있습니다;; 시온스 2145 2011/04/04
64066     Re: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doolrifeel 1471 2011/04/0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