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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조체를 만들어서 사용하려다가 몇가지 궁금한 점 올려봅니다.
질문 1. 문자열을 사용하려는데 배열을 쓰는게 나을까요? 포인터를 쓰는게 나을까요?
가. 배열 사용 시
struct Student
{
char Name[50];
};
char* kim = "kim";
Student st;
strcpy(st.Name, kim);
나. 포인터 사용 시
struct Student
{
char* Name;
};
char* kim = "kim";
Student st;
st.Name = kim; 또는 st.Name = new char[50]; strcpy(st.Name, kim); 물론 후자의 경우엔 나중에 delete[] st.Name;해줘야겠죠...
"가" 처럼 쓰는게 편해보이긴 하는데요... WinAPI를 보면 구조체들에서 문자열을 사용할때 LPCTSTR형태를 많이 쓰더라구요... 실제로 어떻게 사용하는게 더 나은 선택이 될까요?
char* kim = "kim"; 라고 하면 실제 "kim"라는 문자열은 스택에 생성되나요? 힙에 생성되나요?
만약 스택에 생성된다면 Student 구조체의 char* Name에 st.Name = kim; 하고 st를 리스트나 vector와 같은 자료 구조에서 관리 하게 되었을 때 함수를 벗어나면 언제들 다른 값으로 변경될 수 있는건가요?
질문 2. vector또는 list와 같은 자료 구조 사용 시 포인터를 사용해야 하나?
위와 비슷한 질문인데요. 구조체에 데이터 넣고 관리 할 때
std::vector<Student> vec;
Student st;
vec.push_back(st);
와
std::vector<Student*> vec;
Student st = new Student ();
vec.push_back(st);
후자의 경우 스택에 쓰여진거라 함수를 벗어나면 값이 변경될 수 있는건가요? 또는 자료가 많아질 경우 stack overflow를 유발할 수 있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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