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ined in both module 이란 워닝을 보니 라이브러리에 같은 모듈이 들어있나 보네요.
흠... 예를들면,
유닛에 서드파티 DDraw 컴포넌트가 있고 빌더에서 재공하는 DDraw를 사용해서 실제 헤더 선언을 정의한 모듈이 한 프로그램에 중복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혹은 다른 경우로 DirectX와 빌더 DDraw 사용이 중복되었거나... DDraw를 랩핑한 컴포넌트와 DirectX 중복...
어떤 경우든 중복된 모듈을 제거해보세요.
배우미 님이 쓰신 글 :
: ]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S1'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S2'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ddsd'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ddscaps'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
: 이런 에러가나오네요 다이렉트 드로우 쓰는데
: 컴파일하면 에러메시지가떠요 위에처럼요
: 왜 저런에러가나온는지 알고싶어요
:
: void __fastcall CloseDDraw()
: {
: if(lpDDS2) {
: lpDDS2->Release();
: lpDDS2 = NULL;
: }
: if(lpDDS1) {
: lpDDS1->Release();
: lpDDS1 = NULL;
: }
: if(lpDD) {
: lpDD->Release();
: lpDD = NULL;
: }
:
:
: }
:
: bool __fastcall InitDDraw(HWND hWnd)
: {
: if(DirectDrawCreate(NULL,&lpDD,NULL)!=DD_OK) return false;
:
: if(lpDD->SetCooperativeLevel
: (hWnd,DDSCL_EXCLUSIVE|DDSCL_FULLSCREEN)!=DD_OK) return false;
:
: if(lpDD->SetDisplayMode(800,600,16)!=DD_OK) return false;
: // 묶음 변수
: memset(&ddsd,0,sizeof(ddsd));
: ddsd.dwSize=sizeof(ddsd);
: ddsd.dwFlags=DDSD_CAPS | DDSD_BACKBUFFERCOUNT;
: ddsd.ddsCaps.dwCaps= DDSCAPS_PRIMARYSURFACE|DDSCAPS_FLIP|DDSCAPS_COMPLEX;
: ddsd.dwBackBufferCount = 1;
: // 표면 1 만들기
: if(lpDD->CreateSurface(&ddsd,&lpDDS1,NULL)!=DD_OK) return false;
: memset(&ddscaps,0,sizeof(ddscaps));
: ddscaps.dwCaps = DDSCAPS_BACKBUFFER;
: lpDDS1->GetAttachedSurface(&ddscaps,&lpDDS2);
: return true;
:
: }
:
: 초기화와 종료 함수는 이렇게 해두고
:
: dll 에서 초기화 하고 종료 함수쓰고 해도 위메시지뜨고요
: 실행 프로젝트에 사용해도 에러메시지떠요
: 첫번쩨 서피스에 dc를 가저와서 그림을 뿌리게해놨거든요
: 혹시 CreateCompatibleDc 함수를 써서 해야되는건가요?
: 왜 에러메시지가 뜨는지 알고싶어요
:
: 실행 프로젝트에쓰면 그림은 뿌려지는데 종료할때 바이얼레이션 에러뜨네요
: dll에 하면 실행때부터 바이얼레이션뜨고요
: 왜그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