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4324] Re:에러메시지 문제
남병철.레조 [lezo] 1103 읽음    2011-05-09 14:29
defined in both module 이란 워닝을 보니 라이브러리에 같은 모듈이 들어있나 보네요.

흠... 예를들면,
유닛에 서드파티 DDraw 컴포넌트가 있고 빌더에서 재공하는 DDraw를 사용해서 실제 헤더 선언을 정의한 모듈이 한 프로그램에 중복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혹은 다른 경우로 DirectX와 빌더 DDraw 사용이 중복되었거나... DDraw를 랩핑한 컴포넌트와 DirectX 중복...

어떤 경우든 중복된 모듈을 제거해보세요.



배우미 님이 쓰신 글 :
:
]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S1'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lpDDS2'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ddsd'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Linker Warning] Warning: Public symbol '_ddscaps' defined in both module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UNIT1.OBJ and C:\DOCUMENTS AND SETTINGS\IMAX\MY DOCUMENTS\BORLAND STUDIO PROJECTS\DEBUG_BUILD\DDRAWS.OBJ
: 

:
: 이런 에러가나오네요 다이렉트 드로우 쓰는데
: 컴파일하면 에러메시지가떠요 위에처럼요
: 왜 저런에러가나온는지 알고싶어요
:
: void __fastcall CloseDDraw()
: {
: 	if(lpDDS2)        {
: 		lpDDS2->Release();
: 		lpDDS2 = NULL;
: 	}
: 	if(lpDDS1) {
: 		lpDDS1->Release();
: 		lpDDS1 = NULL;
: 	}
: 	if(lpDD) {
: 		lpDD->Release();
: 		lpDD = NULL;
: 	}
: 
: 
: }
: 
: bool __fastcall InitDDraw(HWND hWnd)
: {
: if(DirectDrawCreate(NULL,&lpDD,NULL)!=DD_OK) return false;
: 
: if(lpDD->SetCooperativeLevel
: 		(hWnd,DDSCL_EXCLUSIVE|DDSCL_FULLSCREEN)!=DD_OK) return false;
: 
: if(lpDD->SetDisplayMode(800,600,16)!=DD_OK) return false;
: // 묶음 변수
: memset(&ddsd,0,sizeof(ddsd));
: ddsd.dwSize=sizeof(ddsd);
: ddsd.dwFlags=DDSD_CAPS | DDSD_BACKBUFFERCOUNT;
: ddsd.ddsCaps.dwCaps= DDSCAPS_PRIMARYSURFACE|DDSCAPS_FLIP|DDSCAPS_COMPLEX;
: ddsd.dwBackBufferCount = 1;
: // 표면 1 만들기
: if(lpDD->CreateSurface(&ddsd,&lpDDS1,NULL)!=DD_OK) return false;
: memset(&ddscaps,0,sizeof(ddscaps));
: ddscaps.dwCaps = DDSCAPS_BACKBUFFER;
: lpDDS1->GetAttachedSurface(&ddscaps,&lpDDS2);
: return true;
: 
: }
: 

: 초기화와  종료 함수는 이렇게 해두고
:
: dll 에서 초기화 하고 종료 함수쓰고 해도 위메시지뜨고요
: 실행 프로젝트에 사용해도 에러메시지떠요
: 첫번쩨 서피스에 dc를 가저와서 그림을 뿌리게해놨거든요
: 혹시 CreateCompatibleDc 함수를 써서 해야되는건가요?
: 왜 에러메시지가 뜨는지 알고싶어요
:
: 실행 프로젝트에쓰면 그림은 뿌려지는데 종료할때 바이얼레이션 에러뜨네요
: dll에 하면 실행때부터 바이얼레이션뜨고요
: 왜그럴가요?

+ -

관련 글 리스트
64312 에러메시지 문제 배우미 1165 2011/05/04
64324     Re:에러메시지 문제 남병철.레조 1103 2011/05/0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