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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드리고요..
저도 상식적으로 부하가 엄청 걸릴 것 같은데.. 거래처에서 그렇게 하는 업체가 있다고 하니 함 보려고요..;; 채팅실 3,4개만 생겨도 부하 엄청 걸릴 것 같은데..
그리고, UDP를 해야겠군요..;; 아~
달빛자르기 님이 쓰신 글 :
: 용맨소녀 님이 쓰신 글 :
: : 9개의 영상이 있고요.. 이걸 하나의 영상으로 합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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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렬로 이어서 합치는게 아니라 화면을 9등분해서 합치는 방식으로 하려면요..
: :
: : DirectShow를 이용해서 가능한지요? 듣기로 오버레이 방식인가로 자막과 영상을 합치는 뭐 그런 게 가능하다고 아는데요..
: :
: : 이런 영상 합치는 것도 그런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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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원하시는 답변이 아니라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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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상회의를 구상하고 계신거 같은데 접근방법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 우선 영상을 9개 합친다고 하셨는데
: 9개의 피어를 P2P로 구현하지 않고 C/S구조로 가시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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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패킷개수를 줄이기 위해서 그런 생각을 하신것 같은데 만일 그런 이유라면 굳이 영상을 합칠필요가 없이
: 각 피어에서 온 패킷만 뭉쳐서 좀더 큰 덩어리로 만들어 전송하는것이 나을거 같군요.
: 서버에서 영상을 합성한다?
: 우선 서버에 너무 큰 부담이 되고 전송속도 지연이 생깁니다.
: 클라이언트 측에서도 이미 합성되어서 전송된 데이터를 받는다면 향후 개발에 엄청난 애로가 있을거 같군요.
: 9개의 화면중 한명을 클릭한다거나 이런식의 개발에 문제가 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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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고 그렇게 하면 각 클라이언트의 동기화는 어떻게 처리하실건지요?
: 영상 동기화는 둘째치고, 분명 음성도 지원되어야 할텐데 한명의 영상과 음성을 동기화 하는것도 굉장히 힘든 일인데
: 9명의 영상과 음성을 모두 동기화 한다?? 그것도 서버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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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의 문제는 오히려 쉽죠.
: 음성의 경우 0.3초 이상 지연이 된면 의사소통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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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전의 질문을 볼때 TCP로 구현하시는거 같던데, 이것도 문제가 됩니다.
: 음성과 영상의 전송은 UDP로 하셔야 합니다.
: UDP로 하는게 더 좋다가 아니라 TCP로 하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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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라면 통신은 UDP로 하고 9개의 피어를 모두 따로 관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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