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
좀더 많은 공부를 해봐야 겠네요 ㅠㅠ...
Nibble 님이 쓰신 글 :
: Graphics32 안에 필요한 코드는 다 있습니다.
:
: 반투명이란건 투명을 0, 불투명을 255로 정의한 알파값을 이용해
: 그려 넣을 R, G, B 와 배경 R, G, B 를 적절히 합성하는 처리니까요.
: 전경 RGB 를 fR, fG, fB 로 두고 배경 RGB를 bR, bG, bB 로 둔다면
: 합성된 R, G, B 는
: R = (fR * alpha + bR * (255 - alpha)) / 255;
: G = (fG * alpha + bG * (255 - alpha)) / 255;
: B = (fB * alpha + bB * (255 - alpha)) / 255;
: 처럼 되겠죠. 이런식들이 Graphics32 안에 다 구현되어 있고요
:
: 폼의 배경을 메모리로 복사해 와서 그려 넣을 버튼 이미지의 알파값과 마스터알파값을 곱해
: 최종적으로 그려넣도록 버튼 컨트롤을 만들어 주시면, 첨부하신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
: 버튼 컴포넌트 소스들을 찾아보시고,
: Graphcis32 소스도 분석해 보시면, 멋진 컴포넌트를 만드실 수 있을겁니다.
: 그리고, 반투명 이미지를 지원하는 포멧은 PNG밖에 없으니,
: 이미지를 소스로 버튼을 구성하시려면 포토샵에서 반투명으로 그리신 다음, PNG로 저장하시는게 좋을겁니다.
:
: p.s. 좀 우스운 이야기지만, 투명화 구현이란 Visible = false 로 됩니다.
: 반투명이라고 해야 그나마 적절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