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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ㅎㅎ;;
그런데 궁금한게 한가지 더 있습니다...
우리 들이 흔히 주위에서 볼수 있는 즉.... 게임의 경우
해상도를 조절 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임의로 창의 크기를 조정 할 수 있던데..
화면에 있는 모든 것들이 창에 비율에 정확하진 않겠지만
사람이 봤을때는 비슷하게 보일정도로 자동으로 크기가 변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경우는 프로그래머가 사용자가 창의 크기를 변경 할 경우
버튼이라던지 크기를 변경해주는 코딩을 해주는 건가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ScaleBy원하는 기능의 한계점
: 화면의 해상도는 고정되어있지요?
: PC마다 해상도 또한 다를것이구요
:
: 그러니 가로세로비율이 딱 맞추는것은 아예불가능한 얘기입니다.
:
: 또한 Screen의 크기 단위는 정수입니다.
: control의 크기또한 정수( Pixel)단위로밖에 표현이 안지요?
: 알고 계시죠?
:
: 즉 width가 100과 1인 control이 있을경우 화면을 1.5배 키웠다면?
: 100->150으로 변경이 되지만 1=>1.5로 안되겠죠?
: 이때는 근사치 2로 변경할수는 있겠지만..
: 가로,세로,사이간격.. 그런것이 계속 누적될것이구.. 자연스럽게 보이지가 않겠죠?
:
: 참고
: Form에 ScaleBy 라는 함수를 통해 관련기능이 제공되기는 한데..
: 별로 권장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
: 기타
: * 화면을 줄일때는 Form에 Constraints프로퍼티가 있는데
: Constraints에 MinWidth , MinHeight 등을 설정하여 최소 Form의 Size를 정해주는것이 좋을것 같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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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Form이 커진다고 Button등 control의 크기 키우는것 보다는..
: 일부 List나 Grid같은 control만 Align을 줘서 자동으로 키우고
: 버튼등의 control등은 고정하느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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