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uilder에서는 개발툴에서 알아서 잘? 해주기때문에
make와 build 가 차이점이 별로 없는것처럼 보일수가 있습니다만..
build와 make는
Compile 과 link의 차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PE파일 ( exe나 dll 등) 위해서는 몇가지 과정이 있지만..
핵심과정 두가지를 얘기하면
1. 각각의 source를 compile하는 과정
2. compile한 object(*.obj ) 파일을 서로 연결하는 Link 과정
얘기할수 있습니다.
//-----------------------------------------------
가량 Project에 10개의 유닛이 있다고 가정할때..
한개의 유닛만 수정한후에
1. Make하면
빌더에서는 1개의 유닛만 compile한후에 link하여 exe를 만들어 줍니다.
수정한 유닛만 컴파일 다시 하니 전체 과정이 비교적 짧게 걸립니다.
2. Build 하면
이미 만들어져 있는 *.obj 파일을 다 새로 만든후에 link하여 exe를 만들어 줍니다.
당연히 전체 다 컴파일 다시 하니 시간이 많이 걸리겠죠
//-----------------------------------------------
빌더에서 가끔 이 과정에 오류가 있는데요
분명히 수정했는데..
다시 compile하지 않고 이미 만들어진 *.obj가 link되어 오동작 하는 경우가 있죠
이경우엔 make 하지 말고 Build 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Build도 동작하는 경우는 있는데요
이땐 Clean으로 Obj나 exe를 모두 삭제한 후에
build 하면 되는 경우도 있구요..
그럼...
땅주인 님이 쓰신 글 :
: Build할 때
:
: Build와 Make가 있는데..
:
: 그 차이가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