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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 *str1 = &(syndt1->Text.c_str()[startPos]);
이 구문에서는 syndt1->Text 를 호출 하는 순간 (정확히는 GetText겟죠) String 하나를 리턴합니다.
여기서 리턴한 String은 어떤 변수와도 연결되지 않은 "이름없는 객체" 죠
그리고 거기에 c_str()을 호출하면 char* 을 리턴 할 겁니다.
그리고 [startPos] 때문에 그만큼 포인터를 뒤로 이동시키고 그 값을 str1에 저장 하겟죠.
그구문이 끝난 순간 syndt1->Text는 어떤 방법으로도 접근이 불가능한 "포커스를 잃은 이름없는 객체"가 되었고 그럼 C++ 문법상 그 객체를 해제합니다. 그러고 나면 str1은 이미 해제된 메모리를 가르키게 되는거죠(물론 COW문제가 있지만 아무래도 상관없으니 넘어값시다)
Neit 님이 쓰신 글 :
: ㅎㅎ 제가 질문을 어리버리 하게 썼습니다.
: Lyn 님이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ㅠ
:
: 제가 정말 질문 드리려고 했던건 아래 장성호님께서 답변 달아놓으신 것에서 설명하시는것처럼
:
: char *str1 = &(syndt1->Text.c_str()[startPos]);
:
: 해놓고 str1[i] 이렇게 indexing 하면서 loop 를 돌다보면, access violation 이 발생하는데
:
: AnsiString temp = &(syndt1->Text.c_str()[startPos]);
: char *str2 = temp.c_str();
:
: 이렇게 놓고 str2[i] 이렇게 indexing 하면서 loop 를 돌면 잘 된다는게 이해가 안가서요. ㅠ
:
: 그래서 질문 올린다는게, 질문을 바보처럼 했습니다 ㅠ
:
: Lyn 님이 쓰신 글 :
: : 뭘 그리 어렵게 생각하심..
: : 포인터 변수를 연속으로 3개 선언 했잖아요? str1, str2, str3
: :
: : 포인터의 크기는 4byte 니까 그럼 &str1, &str2, &str3이 4바이트씩 차이나는게 당연하지 않나요?
: :
: : Neit 님이 쓰신 글 :
: : : SynEdit 에 뿌려지고 있는 문자열을 직접 접근하려고
: : :
: : : 아래와 같이 3가지 방법으로 문자열 포인터를 받아와 봤습니다.
: : :
: : :
: : : char *str1 = &(syndt1->Text.c_str()[startPos]);
: : : ------------------------------------------
: : : AnsiString temp = &(syndt1->Text.c_str()[startPos]);
: : : char *str2 = temp.c_str();
: : : ------------------------------------------
: : : char *str3 = &(((char *)syndt1->Text.data())[startPos]);
: : :
: : :
: : : 그런데 위 3가제 예에서 str1, str2, str3 가 서로 다른 포인터를 받아오더라구요.
: : :
: : : &str1: :0012F5EC
: : : &str2: :0012F5E4
: : : &str3: :0012F5E8
: : :
: : : 요런식 각각 4byte 씩 차이가 나는데요.
: : :
: : : 이게 무슨 차이 일까요 ?
: : :
: : : 제가 받아오길 원하는 순수문자열의 포인터는 str2 가 맞았습니다.
: : :
: : : c_str(), data() 함수가 정확하게 뭘 리턴하는건지 몰라서 혹시 아는분계신지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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