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작년에 작업하던 환경 : 윈도우 XP, 노트북, 해상도 1024*768, 빌더6환경
2) 새로 바뀐 환경 : 윈도우7, 노트북, 해상도 1366*768, 빌더6환경
3) 또 다른 컴 : 윈도우 XP, 데스크탑, 해상도 1680*1050, 빌더 6환경
제가 하던 작업은
폼에 TImage에 비트맵 파일을 읽어들이고, 그 위에다 컨트롤을 배치하던 거였는데요
전부 autosize = false로 놓았습니다.
위에서 1)과 3)의 환경에서 프로젝트를 열거나 빌드한 프로그램은 디자인 타임때 의도한 대로 나오는데요
2)의 경우에는 TImage의 크기가 읽어들인 비트맵 크기보다 커져있고 컨트롤들도 TImage 크기(커져버린)에
맞추어져 버립니다. 화면이 엉망이 되지요.
빌드한 프로그램도 마찬가지고요.
비트맵을 다시 읽어 들여도 마찬가지인데요 이런 상태의 프로그램을 3)에서 읽어들이면 잘 나옵니다(Timage의 사이즈가 읽어들인 비트맵 사이즈와 일치함).
이 원인은 무엇인가요?
2)에서 컨트롤을 다시 비트맵안으로 배치하는 수고를 안 할 수는 없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