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
이렇게 해보니 8bit로 저장이 되네요.
하나 더 궁금한게 있는데 이걸 다시 jpg File로 저장하니 24bit로 바뀌던데
혹시 jpg File을 8bit로 저장은 못하나요??
방태윤 님이 쓰신 글 :
: TBitmap*bmp=new TBitmap();
: bmp->LoadFromFile("c:\\24bit.bmp");
:
: TBitmap*bmp256=new TBitmap();
: bmp256->PixelFormat=pf8bit;
: bmp256->Width=bmp->Width;
: bmp256->Height=bmp->Height;
:
: struct s_pal{
: LOGPALETTE pal;
: PALETTEENTRY dummy[256];
: };
: s_pal new_pal;
:
: new_pal.pal.palVersion=0x300;
: new_pal.pal.palNumEntries=256;
: for(int i=0;i<256;i++){
: new_pal.pal.palPalEntry[i].peRed=i;
: new_pal.pal.palPalEntry[i].peGreen=i;
: new_pal.pal.palPalEntry[i].peBlue=i;
: }
:
: bmp256->Palette=CreatePalette(&new_pal.pal);
:
: for(int j=0;j<bmp256->Height;j++){
: byte*s=(byte*)bmp->ScanLine[j];
: byte*d=(byte*)bmp256->ScanLine[j];
: for(int i=0;i<bmp256->Width;i++){
: *(d+i)=(*(s+i*3+0)+*(s+i*3+1)+*(s+i*3+2))/3;
: }
: }
:
: bmp256->SaveToFile("c:\\8bit.bmp");
:
: delete bmp256;
: delete bmp;
:
:
:
: 광땡 님이 쓰신 글 :
: : 24Bit BMP, JPG 파일을 Load하여 8Bit Gray로 변경하여 저장하고 싶은데
: :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 : 방법 좀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