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젠 님이 쓰신 글 :
: C++BUILDER 에서는 정말 생성자에서
:
: DoubleBuffered = true;
:
: 라고 한줄 적은것만으로 시스템이 알아서 더블버퍼링을 사용하나요?
질문에
"시스템" 이 무엇을 의미하나요?
1. 운영체제라면 답변은 "아니요" 이구요
2. VCL이라면 답변은 "예" 입니다.
DoubleBuffered 프로퍼티는
VCL의 TWinControl 클래스의 Property 입니다.
1) TWinControl에서 WM_PAINT 이벤트가 발생할때..
2) memory-dc를 생성해서 dc에다가 모두 그림을 그린후에
3) 마지막에 paint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TWinControl의 Child-Control중에 Graphic-Control이 많고..
빈번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라면 DoubleBuffered 를 true로 해서 쓰시면 좋습니다.
Form말고도 TWinControl을 상속받은 Control은 모두 DoubleBuffered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Design-time프로퍼티로 만들어져 있지 않아서 coding을 해줘야 했는데..
이젠 그냥 Object-Inspector에서 변경해도 (코딩이 없이도 가능 ..) 됩니다.
그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