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8660] Re:Re:Re:Re: 64 비트라면 가능합니다...
윈텍 [] 1659 읽음    2012-11-21 19:11
그런거도 가능하군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습니다.
64비트 C++ 컴파일러가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감사합니다


빌더(TWx) 님이 쓰신 글 :
: 현재 엠바카데로에서 사용하고 있는 OBJ 포맷은 OMF 형식 인데...
:
: 지금은 박물관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도스 시절에나 사용됐던 OMF 포맷을 엠바카데로에서 아직 까지 사용하고 있죠...
:
: 리얼모드로 동작하는 도스 환경에서 16비트 또는 32비트 보호모드로 돌아가는 '도스 익스텐더'들도 자신들만의 확장된...
:
: OBJ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서 임의대로 OMF포맷을 변경해서 많이 사용했었고 ...
:
: 현재 엠바카데로가 사용하고 있는 OBJ 파일 역시 마찬가지로...
:
: OMF 포맷을 임의대로 자사의 입맞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
: COFF 형식의 바이너리를 C++ 빌더에서 사용할 수 없는데요...
:
:
: 사용 가능하게 하기 위해선 COFF 포맷을 OMF 포맷으로 변환해야 하는데...
:
: 엠바카데로에서 자사 임의대로 변형해서 사용하고 있는 OMF 포맷에 대한 문서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 입니다...
:
:
: 그러나... 64비트에선 가능 한데요...
:
: 향후 나오게 될... 64비트 C++ 컴파일러가 OBJ 파일 포맷으로 유닉스 플렛폼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ELF 포맷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
: 윈도우즈 플렛폼에서 표준으로 사용되는 COFF 포맷을 사용하기로 했다면 바이너리 간에 유연한 호환성을 얻게될 텐데...
:
: 아쉬운 부분이라고나 할까요...
:
:
: 엠바카데로가 ELF 포맷을 사용하기로 한 이유는...
:
: 원천기술로 컴파일러를 직접 구현하기 보다는...오픈소스인 CLANG 컴파일러 툴 체인을 이용해서 제품을 상용화 하듯...
:
: 64비트 디버거 역시... 자체 원천기술로 개발하는 게 아닌... 오픈소스인 GNU Debugger 소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
: 컴파일러 원천기술 R&D 기술 개발 보다는... 플렛폼 간의 프레임웍 라이브러리 구현에 집중해서.. 당장 돈 되는 쪽으로 가자는 게...
:
: 현재 엠바카데로가 추구하는 방향인 것 같습니다...
:
:
: ELF, COFF 포맷 모두 도큐먼트가 아주 상세하게 잘 되어 있어서... COFF 포맷의 OBJ 파일을(라이브러리 파일도 OBJ 파일의 아키브
:
: 형태에 불과하기 때문에 마찬가지 임) ELF 포맷으로 변환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저 같은 경우도 포맷을 변환하는 코드를
:
: 구현해서 사용하고 있으니까요....
:
:
: 특히 64비트에선... 사용 가능한 CPU 레지스터가 크게 확장되었기 때문에... Calling Convention을 레지스터를 통한 방식 하나로...
:
: 통일해서 사용하고 있고... 엠바카데로 역시 MS사의 64비트 ABI (Application Binary Interface)를 따르고 있습니다...
:
:
:
: ...
:
:
:
: 윈텍 님이 쓰신 글 :
: : 네 OBJ 포맷이 달라서 링크 안되는건 저도 알고있고 혹시 방법이 없을까해서 알아보는 중입니다
: :
: :
: :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 : OBJ 포멧이 틀려 바로 링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 : : 또한 VC로 만든 라이브러리 내에서 쓰는 RunTime Library가 VC용이기 때문에
: : : 가능한 방법은 없습니다.
: : :
: : : VC로 래핑 DLL을 만들어 쓰는게 최선입니다.
: : :
: : :
: : : 윈텍 님이 쓰신 글 :
: : : : 안녕하세요
: : : : C++ 빌더에서 VC static Library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 : : : 소스 없이 VC 로 만들어진 static library 파일만 있고, 장비 업체에서 C++ 빌더는 지원하지 않는다고해서 방법을 찾고있는데요
: : : : static library는 C++이 아니고 exetern "C" 로 정의되어있는 평범한 C 코드라서 네임맹글링 제한도 없어서 가능할듯 한데
: : : : 방법이 없을까요? MFC는 전혀 사용되지 않았고 순수하게 C로 만들어진 static library 입니다. DLL 아님

+ -

관련 글 리스트
68648 C++ 빌더에서 VC static Library 사용 윈텍 1469 2012/11/21
68649     Re:C++ 빌더에서 VC static Library 사용 김태선 2519 2012/11/21
68651         Re:Re:C++ 빌더에서 VC static Library 사용 윈텍 1987 2012/11/21
68655             Re:Re:Re: 64 비트라면 가능합니다... 빌더(TWx) 1849 2012/11/21
68660                 Re:Re:Re:Re: 64 비트라면 가능합니다... 윈텍 1659 2012/11/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