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9241] Re:파일전송
궁금이... [darkman76] 1913 읽음    2013-03-19 01:12
일이 안풀려서 이곳에 질문을 올렸는데 답변이 없네요 ㅠㅠ
그래서 얕은 지식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올립니다.

클라이언트 소켓과 서버소켓의 차이는 누가 접속을 요청하고 접속을 받아주냐 입니다.
서버소켓은 클라이언트의 접속을 기다리고 접속이 되면 쓰레드를 생성하죠 클라이언트와 통신하기위한 쓰레드 말입니다.
반대로 클라이언트 소켓은 접속을 요청하고 접속이 받아지면 쓰레드에 의한 통신을 합니다.
즉 클라이언트나 서버나 쓰레드를 통해 통신하는건 동일합니다.
물론 서버는 여러개의 클라이언트를 관리해야 하는게 다르지만 1:1로 봤을때 동일합니다.
님 말씀대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파일 전송을 구현 하셨다면
똑같은 방법으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파일 전송하는 모듈을 만드시면 됩니다.
말이 길어졌네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접속이 완료되었다면
그때부터 통신은 자유로워 지고 서버나 클라이언트나 데이터 전송은 개발자 몫입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임준휘 님이 쓰신 글 :
: 클라이언트 소켓에서 서버 소켓으로 파일을 전송하는게
:
: 이론적으로 가능한가요??
:
: 현재는 서버 소켓에서 클라이언트 소켓으로 파일을 전송하는것은 구현한 상태입니다.
:
: 이론적으로 가능한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

+ -

관련 글 리스트
69239 파일전송 임준휘 1721 2013/03/18
69241     Re:파일전송 궁금이... 1913 2013/03/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