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69326] Re:OLE Drag&Drop IDataObject(Files) 다수개 전달 방법 문의
kylix [] 2450 읽음    2013-04-09 11:38
GetUIObjectOf에 pidl의 배열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이템간의 구분은 널로 하시고 마지막에 널을 하나 더 넣어 주시면 됩니다.

ex) pidl1 null pidl2 null pidl3 null null

CodeMaster 님이 쓰신 글 :
:
: class TDropSource : public IDropSource
: {
: public :
:   TDropSource () : FRefCount (0) {
:   }
:   HRESULT __stdcall QueryInterface (REFIID riid, void ** ppv)
:   {
:     IUnknown * punk = NULL;
:     if (riid == IID_IUnknown) {
:       punk = static_cast  (this);
:     } else if (riid == IID_IDropSource) {
:       punk = static_cast  (this);
:     }
: 
:     * ppv = punk;
:     if (punk) {
: 	  punk->AddRef ();
: 	  return S_OK;
: 	} else {
: 	  return E_NOINTERFACE;
:     }
:   }
:   ULONG __stdcall AddRef ()
:   {
: 	InterlockedIncrement (&FRefCount);
: 	return (ULONG) FRefCount;
:   }
:   ULONG __stdcall Release ()
:   {
: 	ULONG ret = (ULONG) InterlockedDecrement (&FRefCount);
:     if (ret == 0) {
:       delete this;
:     }
:     return ret;
:   }
: 
:   /**
:    * 드래그 앤 드롭 처리를 계속하거나 종료를 돌려줍니다.
:    */
:   HRESULT __stdcall QueryContinueDrag (BOOL fEsc, DWORD grfKeyState)
:   {
:     // ESC가 밀렸는지 두 버튼을 누를 경우 중지
: 	if (fEsc ||
:         (MK_LBUTTON | MK_RBUTTON) == (grfKeyState & (MK_LBUTTON | MK_RBUTTON))) {
:       return DRAGDROP_S_CANCEL;
:     }
: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으면 경우 드롭 처리에
:     if ((grfKeyState & (MK_LBUTTON | MK_RBUTTON)) == 0) {
:       return DRAGDROP_S_DROP;
:     }
: 
: 	// 그렇지는 D & D 계속
:     return S_OK;
:   }
: 
:   /**
:    * 마우스 커서의 모양을 설정하고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
:   HRESULT __stdcall GiveFeedback (DWORD dwEffect)
:   {
:     // 기본 커서를 사용
:     return DRAGDROP_S_USEDEFAULTCURSORS;
:   }
: private :
:   LONG FRefCount;
: };
: 
: // ------------------------------------------------ ---------------------------
: /**
:  * 파일 이름에서 IDataObject 인터페이스를 가져
:  * @ param FileName 파일 이름
:  * @ return 실패했을 때는 NULL
:  */
: IDataObject * GetFilePathDataObject (const UnicodeString &FileName)
: {
:   // 파일 이름을 폴더를 파일 이름에 나누어 둘
:   UnicodeString dir = ExtractFileDir (FileName);
:   UnicodeString file = ExtractFileName (FileName);
: 
:   // 데스크탑 IShellFolder 인터페이스를 가져
:   IShellFolder * desktop = NULL;
:   if (FAILED (SHGetDesktopFolder (&desktop))) {return NULL;}
: 
:   // 대상 파일의 상위 폴더의 항목 식별자를 얻을
:   ITEMIDLIST* dirIDList;
:   DWORD eaten = 0, attributes = 0;
:   if (FAILED(desktop->ParseDisplayName(NULL, NULL, dir.c_str(), &eaten, &dirIDList, &attributes))) {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상위 폴더의 IShellFolder 인터페이스를 가져
:   IShellFolder* targetFolder;
:   if (FAILED (desktop->BindToObject (dirIDList, NULL, IID_IShellFolder,
: 								   (void **) &targetFolder))) {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대상 파일의 항목 식별자를 얻을
:   LPITEMIDLIST filePidl;
:   if (FAILED(targetFolder->ParseDisplayName(NULL, NULL, file.c_str(), &eaten,
:                                             &filePidl, &attributes))) {
:     targetFolder->Release();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대상 파일의 항목 식별자에서 IDataObject 인터페이스를 얻을
:   IDataObject* dataObject = NULL;
:   targetFolder->GetUIObjectOf(NULL, 1, (LPCITEMIDLIST*)&filePidl,
: 							  IID_IDataObject, NULL, (void**)&dataObject);
:   targetFolder->Release();
:   desktop->Release();
:   return dataObject;
: }
: 
: //////---------------------폼에서 드래그 시작시----------------------------------
: void __fastcall TMainF::StartDrag(TObject *Sender, TDragObject *&DragObject)
: {
: 	Perform (WM_LBUTTONUP, 0, 0);
: 
: 	// OLE 드래그 앤 드롭 시작
: 	IDataObject * dataObject = GetFilePathDataObject (L"C:\\Test.mp4");  //Drag&Drop으로 넘길 Test.mp4파일을 IDataObject화 
: 	if (dataObject == NULL) {
: 	return;
: 	}
: 
: 	DWORD dropEffect;
: 	TDropSource* dropSource = new TDropSource ();
: 	dropSource->AddRef();
: 	DoDragDrop(dataObject, dropSource, DROPEFFECT_COPY, &dropEffect);
: 	dataObject->Release();
: 	dropSource->Release();
: }
: //---------------------------------------------------------------------------
: 

:
: 현재 제 프로그램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파일들을 받기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 (예를 들면 제 프로그램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하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 놓으면 PlayList에 등록이 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 
: 해외 사이트에서 OLE Drag&Drop을 소스를 이용하여 Test 중입니다.
: 현재는 IDataObject를 하나만 생성해서 DoDragDrop의 첫번째 파라미터로 파일 하나만 넘길 수 뿐이 없습니다.
: 이걸 여러개를 넘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69324 OLE Drag&Drop IDataObject(Files) 다수개 전달 방법 문의 CodeMaster 2042 2013/04/09
69326     Re:OLE Drag&Drop IDataObject(Files) 다수개 전달 방법 문의 kylix 2450 2013/04/09
69341         Re:Re:답변 감사합니다. CodeMaster 2036 2013/04/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