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UIObjectOf에 pidl의 배열을 넣으시면 됩니다. 아이템간의 구분은 널로 하시고 마지막에 널을 하나 더 넣어 주시면 됩니다.
ex) pidl1 null pidl2 null pidl3 null null
CodeMaster 님이 쓰신 글 :
:
: class TDropSource : public IDropSource
: {
: public :
: TDropSource () : FRefCount (0) {
: }
: HRESULT __stdcall QueryInterface (REFIID riid, void ** ppv)
: {
: IUnknown * punk = NULL;
: if (riid == IID_IUnknown) {
: punk = static_cast (this);
: } else if (riid == IID_IDropSource) {
: punk = static_cast (this);
: }
:
: * ppv = punk;
: if (punk) {
: punk->AddRef ();
: return S_OK;
: } else {
: return E_NOINTERFACE;
: }
: }
: ULONG __stdcall AddRef ()
: {
: InterlockedIncrement (&FRefCount);
: return (ULONG) FRefCount;
: }
: ULONG __stdcall Release ()
: {
: ULONG ret = (ULONG) InterlockedDecrement (&FRefCount);
: if (ret == 0) {
: delete this;
: }
: return ret;
: }
:
: /**
: * 드래그 앤 드롭 처리를 계속하거나 종료를 돌려줍니다.
: */
: HRESULT __stdcall QueryContinueDrag (BOOL fEsc, DWORD grfKeyState)
: {
: // ESC가 밀렸는지 두 버튼을 누를 경우 중지
: if (fEsc ||
: (MK_LBUTTON | MK_RBUTTON) == (grfKeyState & (MK_LBUTTON | MK_RBUTTON))) {
: return DRAGDROP_S_CANCEL;
: }
:
: // 마우스 왼쪽 버튼을 놓으면 경우 드롭 처리에
: if ((grfKeyState & (MK_LBUTTON | MK_RBUTTON)) == 0) {
: return DRAGDROP_S_DROP;
: }
:
: // 그렇지는 D & D 계속
: return S_OK;
: }
:
: /**
: * 마우스 커서의 모양을 설정하고 사용자에게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 */
: HRESULT __stdcall GiveFeedback (DWORD dwEffect)
: {
: // 기본 커서를 사용
: return DRAGDROP_S_USEDEFAULTCURSORS;
: }
: private :
: LONG FRefCount;
: };
:
: // ------------------------------------------------ ---------------------------
: /**
: * 파일 이름에서 IDataObject 인터페이스를 가져
: * @ param FileName 파일 이름
: * @ return 실패했을 때는 NULL
: */
: IDataObject * GetFilePathDataObject (const UnicodeString &FileName)
: {
: // 파일 이름을 폴더를 파일 이름에 나누어 둘
: UnicodeString dir = ExtractFileDir (FileName);
: UnicodeString file = ExtractFileName (FileName);
:
: // 데스크탑 IShellFolder 인터페이스를 가져
: IShellFolder * desktop = NULL;
: if (FAILED (SHGetDesktopFolder (&desktop))) {return NULL;}
:
: // 대상 파일의 상위 폴더의 항목 식별자를 얻을
: ITEMIDLIST* dirIDList;
: DWORD eaten = 0, attributes = 0;
: if (FAILED(desktop->ParseDisplayName(NULL, NULL, dir.c_str(), &eaten, &dirIDList, &attributes))) {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상위 폴더의 IShellFolder 인터페이스를 가져
: IShellFolder* targetFolder;
: if (FAILED (desktop->BindToObject (dirIDList, NULL, IID_IShellFolder,
: (void **) &targetFolder))) {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대상 파일의 항목 식별자를 얻을
: LPITEMIDLIST filePidl;
: if (FAILED(targetFolder->ParseDisplayName(NULL, NULL, file.c_str(), &eaten,
: &filePidl, &attributes))) {
: targetFolder->Release();
: desktop->Release();
: return NULL;
: }
:
: // 대상 파일의 항목 식별자에서 IDataObject 인터페이스를 얻을
: IDataObject* dataObject = NULL;
: targetFolder->GetUIObjectOf(NULL, 1, (LPCITEMIDLIST*)&filePidl,
: IID_IDataObject, NULL, (void**)&dataObject);
: targetFolder->Release();
: desktop->Release();
: return dataObject;
: }
:
: //////---------------------폼에서 드래그 시작시----------------------------------
: void __fastcall TMainF::StartDrag(TObject *Sender, TDragObject *&DragObject)
: {
: Perform (WM_LBUTTONUP, 0, 0);
:
: // OLE 드래그 앤 드롭 시작
: IDataObject * dataObject = GetFilePathDataObject (L"C:\\Test.mp4"); //Drag&Drop으로 넘길 Test.mp4파일을 IDataObject화
: if (dataObject == NULL) {
: return;
: }
:
: DWORD dropEffect;
: TDropSource* dropSource = new TDropSource ();
: dropSource->AddRef();
: DoDragDrop(dataObject, dropSource, DROPEFFECT_COPY, &dropEffect);
: dataObject->Release();
: dropSource->Release();
: }
: //---------------------------------------------------------------------------
:
:
: 현재 제 프로그램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하여 다른 프로그램에서 파일들을 받기를 구현하려고 합니다.
: (예를 들면 제 프로그램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하여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에 놓으면 PlayList에 등록이 되도록 하려고 합니다.)
:
: 해외 사이트에서 OLE Drag&Drop을 소스를 이용하여 Test 중입니다.
: 현재는 IDataObject를 하나만 생성해서 DoDragDrop의 첫번째 파라미터로 파일 하나만 넘길 수 뿐이 없습니다.
: 이걸 여러개를 넘기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
: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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