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VC로 만들어진 첨부된 Go2.dll 파일을 보면, calling convention 으로 __stdcall을 사용했고
C++ 네임 맹글링을 피하기 위해서 extern "C" 로 선언된 것을 알수 있습니다.
2.
생성한 임포트 라이브러리 파일이 있으니까 .def 파일은 필요 없고.
3.
임포트 라이브러리 파일인 Go2.lib 를 프로젝트 소스가 있는 디렉토리에 넣고
프로젝트에서 Add를 눌러서 *.* 파일로 보이게 하고서 Go2.lib 파일을 추가함.
4.
명시적으로 dll에 대한 패스가 정해지지 않으면 디폴트로 실행파일이 있는 경로에서
dll이 로드되게 돼 있으니까, Go2.dll 파일을 프로젝트의 Win32/Debug 디렉토리로 카피.
5.
빌더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려면 임포트 해서 사용할 API를 다음과 같이 되도록 헤더파일을 수정.
extern "C"
{
__declspec(dllimport) int __stdcall Go2Api_Initialize();
// 다른 함수들도 마찬가지로 선언...
}
//---------------------------------------------------------------------------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int i = Go2Api_Initialize();
String s;
s.sprintf(L"Go2Api_Initialize() return value : %d", i);
Caption = s;
}
//---------------------------------------------------------------------------
피니아 님이 쓰신 글 :
: vs용으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 인것 같아 포럼에서 검색하여
:
: impdef, implib로 변환해서 다 했는대도 링크에러가 발생하네요..
:
: 1. vs용 lib를 변환
: 2. c++빌더6 프로젝트 생성
: 3. 프로젝트 폴더와 프로젝트메니져에서 변환된 lib 및 기존 dll 추가
: 4. 빌더에서 호출하면 -> 링크에러
:
: Unresolved external 함수 referenced from 블라블라.obj
:
: 사용한 함수는 Go2Api_Initialize() 입니다.
: dll과 lib, def 첨부하겠습니다.
:
: 빌더에서 선언하여 사용 할 때는
: 그냥 vs에서 처럼 if ((status = Go2Api_Initialize()) != GO2_OK) 식으로 사용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