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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빌더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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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565] Re:Re: 빌더 64비트 C++ 컴파일러의 오류임
지나다가 [] 1932 읽음    2013-05-30 12:43
한가지 예를 들어 봅시다.

typedef struct
{
    int i;
    int j;
} A;

A foo()
{
    A a = {};
    return a;
}

//---------------------------------------------------------------------------
__fastcall TForm::TForm(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A * a = &foo();
}


위와 같이 foo() 에서 A를 리턴할 때, A가 스택변수 이기 때문에 foo() 함수의 리턴과 함께
로컬스코프 이기 때문에 A는 소멸 됩니다. 그래서 소멸된 A를 사용하는 결과가 되지만

foo() 함수가 다음과 같다면

A foo()
{
    static A a = {};
    return a;
}


A는 static 타입이기 때문에, foo() 에서 로컬스코프를 벗어나더라도 소멸되지 않고 존재하게 됩니다.

문법적으로

A * a = &foo();

와 같은 표현은 전혀 문제가 없는 겁니다.

빌더의 64비트 C++ 컴파일러가 파싱의 오류를 범하고 있는 거죠.

VC, GCC, Intel C++ 컴파일러 같은 다른 컴파일러들은 저걸 오류로 파싱하지 않습니다.





김태선 님이 쓰신 글 :
: XE3가 없어서 64비트에서 테스트는 못하지만,
:
: 그냥 상식적으로 보면
: &Rect(0, 0, 0, 0);
: 에서 리턴되는 TRect 객체는 스택에 생성됩니다.
: 이 스택에 생성된 객체의 번지를 얻어서
: rc 값을 지정했기 때문에
: 함수 리턴등의 이유로 스택이 파괴되면 당연히 오류를 일으키는 코드가 됩니다.
:
:
:
: 윈도우즈64 님이 쓰신 글 :
: : TRect* rc = &Rect(0, 0, 0, 0);
: :
: : 요런 작업 실행 시 에러가 나는데 왜그럴까요? 빌더 xe3사용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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