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i 님 답변 감사합니다.
현재는 InputBufferIsEmpty() 요녀석이 펄스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버퍼에 데이터가 없다는 상태라는 말이고,
버퍼에 데이터가 없는건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지 못했거나
서버가 전달을 제대로 못해주고 있거나
둘 중 하나라는 얘기인데,
TpsmTminTCPClient 로 만든 클라이언트에서는 잘 받아오지만
TIdTCPClient 에는 왜 버퍼에 데이터가 안 쌓이는 건지 알 수가 없네요.
버퍼에 쌓이게 하려면 뭔가 특수 문자를 보내줘야 한다거나,
스트링 방식을 다른 형태로 써줘야 된다거나...
참고로 환경은 XP 에 빌더는 2007 버전 사용 중입니다.
memi 님이 쓰신 글 :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IsEmpty() -> 비어있으면 트루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Size -> 바이트단위
:
: ex)
: if(!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IsEmpty()) {
: for(int i = 0; i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Size; i++) {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ReadByte();
: // 바이트단위로 처리
: }
:
: }
:
: 병관 님이 쓰신 글 :
: : TpsmTminTCPServer 클래스를 사용해서 서버를 실행시키고 포트를 오픈했습니다.
: :
: : TIdTCPClient 클래스를 사용해서 클라이언트를 실행시켰습니다.
: :
: : 클라이언트에서 Connect 를 수행하여 서버에 접속했습니다.
: :
: : 서버는 연결되었다는 이벤트를 잘 받고 소켓을 저장하여 지가 할 일을 잘 수행했습니다.
: :
: : 클라이언트에서 Write 를 하여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했습니다.
: :
: : 서버는 데이터 이벤트를 받고 잘 처리 했습니다.
: :
: : 서버가 클라이언트에게 필요한 데이터를 전송했습니다.
: :
: :
클라이언트는 못 받습니다. 도대체 왜 못 받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 :
: : TIdTCPClient 와 TpsmTminTCPServer 는 서로 통신을 할 수 없는 건가요?
: :
: : 고수분들의 조언을 기다리겠습니다.
: :
: :
: : P.S
: :
: : 모르는 부분을 정리하자면,
: :
: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IsEmpty()
: : 요녀석...
: : 인풋된 버퍼가 비어있으면 트루를 돌려주는 건지, 펄스를 돌려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비어있으면 트루'로 알고 있습니다.
: :
: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Size
: : 요녀석...
: : Size 를 따라가보니 int 형인건 알겠는데, 바이트 단위의 사이즈를 말하는 건지, 어떤 사이즈를 말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
: :
: :
: :
: : 참고로 서버측 소스는 아래와 같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 :
: :
: : // 서버측 소스
: : __fastcall 그래그래응응::그래그래응응(널)
: : {
: : TCPServer = new TpsmTminTCPServer(NULL);
: : TCPServer->OnAccept = OnConnect; // 클라이언트가 연결 되었을 때 호출되는 함수
: : TCPServer->OnClose = ServerClose; // Client 가 Close(Disconnect) 했을때 호출되는 함수
: : TCPServer->OnData = ReceiveData; // Client 로부터 데이터가 전송되었을 때 호출되는 함수
: : TCPServer->OnError = ServerError; // Error 발생 시 호출되는 함수
: : TCPServer->Port = "포트번호"; // 설마... 제가 "포트번호"라고 입력했을 거란 생각을 하신건 아니시겠죠?
: : // ... 기타 등등
: : TCPServer->Open(); // 서버 포트 오픈
: : }
: : void __fastcall 그래그래응응::ReceiveData(TObject *불른놈, int 소켓)
: : {
: : String 메쎄지 = "";
: : 메쎄지 = TCPServer->Read(소켓);
: : 출력해(메쎄지); // 잘 됩니다.
: : }
: : void __fastcall 그래그래응응::전송(int 소켓, String 메쎄지)
: : {
: : TCPServer->Write(소켓, 메쎄지); // 여기선 보냈습니다.
: : }
: :
: :
: : 아래는 클라이언트 소스입니다.
: :
: :
: : // 클라이언트측 소스
: : void __fastcall TForm1::RecvTimerTimer(TObject *Sender) // 테스트라서 타이머 돌려서 받아오도록 했습니다.
: : {
: : int bufSize = 0;
: : int i = 0;
: : String recvMsg = "";
: :
: : if( IdTCPClient->Connected() ) // 연결되었는가 보고
: : {
: : if(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IsEmpty() == false ) // 버퍼에 데타가 있으면
: : {
: : bufSize = IdTCPClient->IOHandler->InputBuffer->Size; // 싸이즈만큼
: : recvMsg = IdTCPClient->IOHandler->ReadString(bufSize); // 가져와서 스트링 변수에 여코
: : if( recvMsg != "" ) Memo1->Lines->Add(recvMsg); // 데이터 있으면 메모에 출력해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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