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70332] Re:XE4 Resource and Images 사용 관련 질문입니다.
방태윤 [nabty] 4322 읽음    2013-11-14 17:47
TBitmap*bmp=new TBitmap();
bmp->LoadFromResourceName((int)HInstance,"Bitmap_1");
TBitmap 의 경우 위와 같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어찌됬던 TBitmap 처럼 LoadFromResourceName 이나 LoadFromResourceID 함수가 있어야
쉽게 사용할수 있을거 같네요,

이미지의 Picture->LoadFromFile 밖에 없는거 같은데...
TResourceStream*st=new TResourceStream((int)HInstance,"Bitmap_1",(wchar_t*)RT_RCDATA);
st->SaveToFile(save_filename);
화일을 만들고 사용한후
DeleteFile 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오바군 님이 쓰신 글 :
: 빌더 6을 쓰다가 XE로 갈아타니 이것저것 못보던 매뉴가 많은데요..
:
: 이중에 Resource and Images 라는 매뉴가 있는데..
:
: https://myimg.me/images/2013/11/14/SD6hUHEd.jpg
: https://myimg.me/images/2013/11/14/oyWIZakRPY.jpg
:
: Visual c++ 의 RC파일과 비슷하게  이미지를 관리를 하는것 같은데..
: F1번을 눌러서 살펴 봐도 도통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네요
:
: 리소스 파일을 해당 매뉴에서 ADD를 눌러서 집어 넣은다음에..
: timage 컴포넌트의 Picture->LoadFromFile로 집어 넣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
: 이렇게 쓰는 용도가 아닌것인지?

+ -

관련 글 리스트
70331 XE4 Resource and Images 사용 관련 질문입니다. 오바군 3108 2013/11/14
70332     Re:XE4 Resource and Images 사용 관련 질문입니다. 방태윤 4322 2013/11/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