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70487] 소켓 이벤트 처리 의문
성시완 [] 2125 읽음    2013-12-10 15:16
TClientSocket을 생성해서
소켓 이벤트 핸들로 예제들을 보니
void __fastcall TForm1::ServerSocket1ClientRead(TObject *Sender,
      TCustomWinSocket *Socket)
{
    String str=Socket->ReceiveText();
    Memo1->Lines->Add(str);
}
//---------------------------------------------------------------------------

void __fastcall TForm1::ClientSocket1Read(TObject *Sender,
      TCustomWinSocket *Socket)
{
    String str=Socket->ReceiveText();
    Memo1->Lines->Add(str);
}

대부분 다음과 같이있더군요.

의문은 TClientSocket을 만들어서 통신을 하는데
왜 TCustomWinsock으로 받나요?
상속 구조를 보니 전혀 상속 관계도 아니던데.
혹시 아시는 분 설명좀 해주세요. 정말 이상하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70487 소켓 이벤트 처리 의문 성시완 2125 2013/12/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