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phi와 C++의 Type-Cast 문법이 다릅니다.
델파이에 객체는 모두 Pointer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니.. 아레 구문은
TmoDrawObject(ActiveSurface->DrawObjects->Items[iObj])->InheritsFrom(__classid(TText)
다음과 같이 바뀌어야 할 것입니다.
(( TmoDrawObject *)ActiveSurface->DrawObjects->Items[iObj])->InheritsFrom(__classid(TText)
그리고
TmoDrawObject 클래스가 TObject를 상속받아야 위 메소드가 있습니다.
그럼..
최원용 님이 쓰신 글 :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
: 장성호 님이 알려주신대로 한번 짜봤거든요
:
: 근데 >> TmoDrawObject(ActiveSurface->DrawObjects->Items[iObj])
:
: 이쪽 구문에서 에러가 나네요 잘못적용한건가요?? ㅠㅠㅠㅠㅠㅠ
: Delphi==========================================================================================
: procedure iComponentCreate(ActiveSurface : TmoDrawSurface);
: var
: iObj : integer;
: iTTextObj, iTpGageObj, iTRectObj, iTImageObj, iTGridObj : integer;
: begin
: iTTextObj := 0;
: iTpGageObj := 0;
: iTRectObj := 0;
: iTImageObj := 0;
: iTGridObj := 0;
: with ActiveSurface do
: begin
: for iObj := DrawObjects.Count-1 downto 0 do
: begin
: if TmoDrawObject(DrawObjects.Items[iObj]) is TText then
: begin
: iTTextObj := iTTextObj + 1;
: end
: end
: end
: end
: C++=============================================================================================
:
: void __fastcall iComponentCreate(TmoDrawSurface *ActiveSurface)
: {
: int iObj, iTTextObj = 0, iTpGageObj = 0, iTRectObj = 0, iTGridObj = 0;
:
: //TmoDrawObject();
:
: for (iObj = ActiveSurface->DrawObjects->Count; iObj <= 0; iObj--){
: if(TmoDrawObject(ActiveSurface->DrawObjects->Items[iObj])->InheritsFrom(__classid(TText) ))
: {
: iTTextObj = iTTextObj + 1;
: }
:
:
: }
: }
: ==============================================================================================
:
: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Delphi에서 is 연산자는 동적으로 객체의 타입검사를 수행하는 연산자입니다.
: :
: : if ( object is Class ) 코드에서
: :
: : object 가 Class의 인스턴스 이거나 상속을 받은경우 true 아닌경우 false를 return 합니다.
: :
: :
: : c++ Builder에서 is 연산자는 존재하지 않구요
: :
: : TObject 클래스에 비슷한 메소드가 있습니다.
: :
: :
InheritsFrom 이라는 함수입니다.
: : 대충 다음과 같은 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
: :
: : void __fastcall TForm3::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if( Sender->InheritsFrom(__classid(TCustomForm) ))
: : {
: : ShowMessage("Sender is Form");
: : }
: : else if( Sender->InheritsFrom(__classid(TCustomButton) ))
: : {
: : ShowMessage("Sender is Button");
: : }
: :
: : }
: :
: :
: :
: :
: : // 조상을 제외한 정확히 특정 클래스인지 확인은 문자열로 다음과 같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
: : void __fastcall TForm3::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if( Sender->ClassNameIs("TForm3") )
: : {
: : ShowMessage("Sender is Form3");
: : }
: : else if( Sender->ClassNameIs("TButton") )
: : {
: : ShowMessage("Sender is Button");
: : }
: : }
: :
: :
: :
: : 기타 TObject 클래스에는
: : ClassName / ClassType등을 가져오는 함수나 프로퍼티가 있습니다.
: :
: :
: : 참조하세요
: :
: : 그럼..
: :
: :
: : 최원용 님이 쓰신 글 :
: : : Class1 은 class 입니다.
: : :
: : : B 는 Component 함수의 인자 입니다.
: : :
: : : procedure Component(B : Class2);
: : :
: : : begin
: : : if Class1(B.C.Items[iObj]) is Class3 then
: : : .
: : : .
: : : .
: : : end
: : :
: : : 이런 식으로 class를 사용하였는데요 if절 쪽
: : :
: : :
: : : Class1에의 의미를 잘모르겠습니다..
: : :
: : :
: : : is 연산자쪽에서는 Class1 과 Class3쪽 어느 부분을 비교하는 것인지 이해가 잘 되지않습니다..
: : :
: : :
: : : 고수님들의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