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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172] [질문] 상속된 Class의 파괴자 호출(Destructor..)
땅주인 [heaven2] 43325 읽음    2014-04-09 14:46
TB, TC 클래스는 TA 추상 클래스를 상속 받아서 처리하였습니다.

TA *p = new TB() or new TC() 로 상황에 따라 객체를 생성하여 처리하였는데,
객체의 소멸 delete p 하면 TA의 소멸자가 호출되어 버리네요. 상속된 클래스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한 Resource가 있는데, 상위 객체의 소멸자를 호출해서 다른 Resource를 해제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 그냥 down_cast 연산으로 해야 하나요?

class TA
{
public:
	UnicodeString m_Msg;
public:
	TA() {ShowMessage("TA Constructor");};
	~TA() {ShowMessage("TA Destructor");};
	virtual void Message(UnicodeString sMsg) = 0;
};

class TB : public TA
{
public:
	TB() { ShowMessage("TB Constructor"); }
	~TB() { ShowMessage("TB Destructor"); }
	void Message(UnicodeString sMsg) { ShowMessage(sMsg); }
};

class TC : public TA
{
public:
	TC() { ShowMessage("TC Constructor"); }
	~TC() { ShowMessage("TC Destructor"); }
	void Message(UnicodeString sMsg) { ShowMessage(sMsg); }
};


이들 클래스에 대한 객체 생성 및 사용된 코드..

TA *p = new TB();      // 순서대로 TA(), TB() 호출됨
..
p->m_Msg = "abcd";
..
delete (TB *)p;           // ~TB() 호출됨, delete p; 하면 ~TA() 호출됨 
..
p = new TC();            // 순서대로 TA(), TC() 호출됨
..
p->m_Msg = "abcd";
..
delete (TC *) p;         // ~TC() 호출됨. delete p하면 ~TA()호출됨.


delete p 하면 알아서 상속받은 클래스의 파괴자를 호출할 수는 없나요?
반드시 type cast를 해줘야 하는 지? 소거할 때마다 하부 class가 뭔지 찾아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불편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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