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릭을 알려주는 라이브러리나 컴포넌트들이 몇 있습니다.
우선 그런 라이브러리나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새는 부분을 찾는 것이 좋을 듯 보입니다.
단순히 new 연산자나 malloc 로 할당하는 것은 heap 에 생성됩니다.
즉 대부분의 폼에 올려져 있는 컴포넌트들은 heap 에 해당 객체가 생성되겠죠.
스택에는 스칼라 변수값과 해당 펑션에서 참조하는 혹은 생성한 객체 레퍼런스(힙주소번지)값등이 저장 됩니다.
stdcall 의 경우 펑션 호출의 마지막에서 스택을 정리하게 되므로 스택에 저장했던 스칼라 변수는 자동정리가 되어 메모리 릭이 없게 됩니다만 힙에 생성한 객체들은 명시적으로 정리를 해줘야 합니다.
돌맹이 님이 쓰신 글 :
: 폼에 올려놓은 컴포넌트들이 HEAP 영역에 생성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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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령 Timer나 Button 컴포넌트들이 HEAP 영역에 생성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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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로 아래의 질문에서 메모리 누수가 HEAP 영역을 갉아먹고 있는데,
: 우연찮게 AsyncPro 영역을 침범해서 실행코드가 사라져버리면 이런 증상이 나올 수 있을 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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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7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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