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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에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HIGH DPI기술을 이용하기위해 Visual Studio C++를 사용하게된다면
여지껏 Builder 6.0으로 개발하고 있던 프로그램을 새로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라
Builder 6.0에서 해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현재 생각하고있는 것이
1.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모니터의 해상도 정보를 받아내고, 그에 해당하는 5~10가지의 크기와 좌표를 미리 설정하여 배치하는것입니다.
2. 다음은 모니터의 해상도 정보를 받아, 해상도에 맞추어 컴포넌트의 비율을 줄여 배치하는것입니다.
1,2 두가지 다 제한점이 있는거 같아 현재 코딩하기를 망설여하고있습니다.
경험이 있으신 선배님들이나 개발자님들은 조언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ugfree 님이 쓰신 글 :
: 질문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프로그램 개발 및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 :
: : 개발하다가 질문을 올리고싶어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 :
: : 혹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런칭할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모니터 해상도가 다다를텐데
: :
: : 1. 이를 맞추어주는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 :
: : 2. Q&A에서 검색하여 몇가지 찾아보았는데 비율이 섬세하게 맞지가 않아 컴포넌트가 깨지거나 찌그러져있습니다.
: : 혹시 비율을 보기좋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 :
: : 3. 현재 개발하시고 계시는 개발자 분들은 이 상황에 어떻게 개발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 :
: : C++ Builder 6.0으로 개발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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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져 인터페이스를 처리하는 모든 부분이 High DPI aware 지원하게 코딩되어야 하고요
: 프로그램도 매니페스트에 DPI aware 속성을 넣어서 컴파일 해야 하는데요
: 최신 버전인 XE8 도 High DPI를 지원하지 못하고 있어요
: Visual Studio C++ 사용하는게 최선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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