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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단 데이터 포멧이 변경을 대비해서 버전 관리를 하든지 구조관리를 하든지 해야 합니다.
2. xml 크기가 어느정도 커지면 xml 파싱 시간이 더 걸립니다. 메모리도 많이 차지하고요. 정보가 많을경우
일단 속도가 늦습니다. 저장과, 읽기에서. 그러나 버전관리나 포멧관리에서 좀 자유롭겠지요.
3. 그래서 요즘은 다음과 같이 많이 합니다.
1 을 기본으로 하고 대신 버전별 또는 data class별로 파일을 따로 생성하여 저장한 후
7zip 엔진 같은것으로 그냥 압축해 버립니다. 읽을때는 필요한 파일 압축 풀어 읽고요.
새로운 데이터가 들어가면 파일 하나 더 추가해주면 됨.
msword 의 docx 파일을 7zip으로 풀어보세요.. 그러면 감이 오실겁니다.
읽고 쓸때 압축을 하고, 풀고 하는 시간이 추가됩니다. stream 방식으로 하면 나름 빨라지긴 합니다.
우재종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의 내용을 저정했다가 불러 오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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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파일로 저장해서 필요에 따라서 불러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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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적으로 생각해 볼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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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바이너리로 저장해 버리는 방법. 메모리 크기 측정해서 그냥 바이너리 파일에 저장해 버리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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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점. 인스턴스의 수가 많아 지고 클래스의 내용이 바뀌면 그 전에 저장했던 것을 사용할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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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저장할때 XML 파일로 일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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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용을 지정해서 저장함..클래스의 크기에 따라서 코드가 많아 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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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가지 정도 방법이 생각 나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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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뭐 좋은 방법이 없나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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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의 경우 Class To XML 이런 것으로 검색하면 인스턴트를 바로 XML 파일로 저장하는 게 가능 한거 같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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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Builder 6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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