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아래 코드를 참고하세요.
//-----------------------------------------------------------
//서버 접속
//-----------------------------------------------------------
ClientSocket1->ClientType = ctNonBlocking;
ClientSocket1->Host = "127.0.0.1"; // 서버주소를 입력합니다
ClientSocket1->Port = 20000; // 서버포트를 입력합니다
ClientSocket1->Open();
//-----------------------------------------------------------
// 접속 종료
//-----------------------------------------------------------
ClientSocket1->Close();
//-----------------------------------------------------------
// 데이터 전송
//-----------------------------------------------------------
ClientSocket1->Socket->SendText("ABCDEFG"); // 문자열 데이터 전송시
char Data[10];
ClientSocket1->Socket->SendBuf(Data, 10); //메모리 버퍼로 전송시
ClientSocket1->Socket->SendStream() //스트림으로 전송시
//-----------------------------------------------------------
// 데이터 수신 (이벤트 처리)
//-----------------------------------------------------------
void __fastcall TFrmMain::ClientSocket1Read(TObject *Sender, TCustomWinSocket *Socket)
{
int RcvLength = Socket->ReceiveLength();
char *RcvData = new char[RcvLength+1];
Socket->ReceiveBuf(RcvData, RcvLength);
//데이터 처리
for(int i=0; i<RcvLength; i++) {
//처리
}
delete RcvData;
}
박태준 님이 쓰신 글 :
: d아 답변 감사드립니다..
:
: 그럼 TClientSocket를 이용하였을때
:
: 연결 방법과 송수신 방법에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실수 있나요 ?
:
: 예제 코드도 함께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ㅜㅜㅜㅜ
:
: 정성훈.해미 님이 쓰신 글 :
: : 빌더6의 Internet 콤포넌트 그룹에
: : 아랫쪽에 보면 TClientSocket이 있습니다.
: :
: : TcpCilent보다는 TClientSocket를 사용하세요.
: : TcpCilent는 버그가 많다고 하네요.
: :
: :
: : 박태준 님이 쓰신 글 :
: : :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 : :
: : : 제가 지금 C++ Builder6 에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 :
: : : Internet에 있는 TcpCilent를 이용하고있고요 ..
: : :
: : : TTcpClient의 이벤트에... OnRead 이벤트는 없고
: : :
: : : OnReceive 이벤트만 있습니다..
: : :
: : : 아래 코드 따라해도 잘않되네요 ...도움부탁드립니다.
: : :
: : : 정성훈.해미 님이 쓰신 글 :
: : : : TTcpClient의 이벤트중에 OnRead이벤트가 있습니다.
: : : : 데이터를 받을때마다 발생합니다.
: : : : 거기에 코딩을 해주면 됩니다.
: : : :
: : : : void __fastcall TFrmMain::ClientSocket1Read(TObject *Sender, TCustomWinSocket *Socket)
: : : : {
: : : : int RcvLength = Socket->ReceiveLength();
: : : : char *RcvData = new char[RcvLength+1];
: : : :
: : : : Socket->ReceiveBuf(RcvData, [RcvLength);
: : : :
: : : : //데이터 처리
: : : : for(int i=0; i<RcvLength; i++) {
: : : : //처리
: : : : }
: : : :
: : : : delete RcvData;
: : : : }
: : : :
: : : :
: : : :
: : : : 박태준 님이 쓰신 글 :
: : : : : TTcpClient로 서버에 접속하여 데이터를 주고 받아야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해야합니다.
: : : : :
: : : : : 일단 연결하고 서버로 데이터를 보내는것까지는 했는데
: : : : :
: : : : : 서버가 보내는 데이터는 어떻게받죠 .. ?
: : : : :
: : : : : 간단한 예제...답변 부탁드립니다 ..! ㅜㅜ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