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74585] Re:C++ SharedMemory(Memory mapped) DLL을 C++ & C# 에서 사용할 때
빌더(TWx) [builder] 3721 읽음    2017-09-23 18:32
김이삭 님이 쓰신 글 :
:
<



:
: X 프로젝트에서 DLL 을 만듭니다 (C++); X프로젝트에는 MemoryMapped 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읽고 쓰는 함수들이 정의 되어 있습니다.
:
: Y 프로젝트에서 X라는 DLL 을 사용합니다 주로 데이터를 입력합니다 (C++);
:
: Z 프로젝트에서 X라는 DLL 을 사용합니다 주로 데이터를 읽습니다.(C#) 마샬 사용
:
: 윈도우에서 Y와 Z 프로그램이 같이 돌아가고 있을때, Y프로그램에서 값이 발생되어 메모리에 입력을 하면 Z프로그램이 값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 따로 Loop 를 사용하여 항상 체크하고있는 방법이 아닌 DLL 에 CallBack 함수를 사용하여 구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__)
:


답변:

중간에 DLL을 이용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A와 B 프로세스 사이에서 다이렉트로 데이타를 주고 받으면 됩니다.

어느 한쪽에서 이벤트를 생성하고 데이타가 들어오거나 했을 때, 이 상태를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시그널 해주면 되는데...

CreateEventEx() API를 이용해서 Named Event 를 생성하면, 프로세스 간에 이벤트 시그널 메카니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받는 쪽에서는 워커 쓰레드 하나 생성해서 WaitForSingleObject()나 WaitForMultipleObject()로
대기 상태에 있으면 되니까, 루프를 돌려서 폴링할 필요도 없고...
PIPE를 이용해서 ReadFile() API로 파일스트림 다루듯이 읽으면 됩니다.

Named Event, Named Pipe는 IPC를 구현할 때 많이 써먹어요.

+ -

관련 글 리스트
74584 C++ SharedMemory(Memory mapped) DLL을 C++ & C# 에서 사용할 때 김이삭 3437 2017/09/23
74585     Re:C++ SharedMemory(Memory mapped) DLL을 C++ & C# 에서 사용할 때 빌더(TWx) 3721 2017/09/2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