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다이얼로그를 호출하여 폰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되었을때 이전에 선택한 폰트가
폰트다이얼로그를 호출했을때 그대로 나타나게 하면 훨씬 좋겠죠.
다음은 실무에 사용되는 소스의 일부입니다.
m.CurrentFont = "굴림체, 10"; // 폰트명과 크기는 이렇게 저장된다고 합시다.
{
int fontsize = 9;
char fontname[51];
// 이전 설정에서 폰트명과 크기를 분리해 냅니다.
sscanf(m.CurrentFont.c_str(), "%s %d", fontname, &fontsize);
fontname[strlen(fontname)-1] = 0; // '굴림체,' 에서 , 를 제거하기 위한 코드.
// 설정
FontDialog1->Font->Name = fontname;
FontDialog1->Font->Size = fontsize;
// 폰트다이얼로그 호출
if (!FontDialog1->Execute())
return;
// OK를 눌러 설정을 선택했다면 선택한 값을 저장.
fontsize = FontDialog1->Font->Size;
strcpy(fontname, FontDialog1->Font->Name.c_str());
// 변수에 보존
m.CurrentFont.printf("%s, %d", fontname, fontsize);
}
폰트명과 크기외의 정보도 같은 방식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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